양식사적 비평과 전승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3 15:33
본문
Download : 양식사적 비평과 전승사.hwp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의약보건,레포트
설명
Download : 양식사적 비평과 전승사.hwp( 49 )
레포트/의약보건
양식사적 비평과 전승사
양식사적 비평
전승사
시편의 양식 구분과 각 양식의 구조를 설명(說明)하고 있는 앤더슨의 「심연들로부터」(Out of the depths)에서는 시편 1편을 ‘축제와 예배시’ 가운에서도 ‘율법시(토라시)’의 부분으로 시편 1편을 설명(說明)하고 있따 이는 이 시의 2절에서 처음 되어지는 ‘율법’에 대한 강조로부터 나타난 현상이라 할 수 있는데, 시편 1, 19, 119편은 공통적인 입장이다. 유감스럽게도 이 당시의 구체적인 사회상을 우리가 알기는 힘들다. 이 때에 유대인들과 사마리아인들 사이의 관계는 악화일로 이었으며, 이 시기에 사마리아 사람들이 그리심 산에 자신들의 성전을 세웠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신앙적 재건운동은 한 세기가 못되어 점차 시들하게 되었다. 게르스텐버거는 다음과 말한다.


순서
다. 아마도 이 시는 토라를 고수하는 무리들의 공동예배에서 낭독되었을 것이다. 그 기원은 개인에게 둔다(바이스). 그러나 교육적인 목적으로 사용되었다. 분명히 시편 1편에서는 율법(토라)라는 말이 2번에 걸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따
또한 시편 제1편은 제의와 관련이 있을 수 있는 시라고 할 수 있따 이에 관련되어는 학자들 간에 여러 입장들이 있따 그러나 제의적 기원을 강력히 주장하는 모빙켈조차 이 시편은 제의와는 무관하다고 본다.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사료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추론해 보…(skip)
양식사적 비평과 전승사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전승사
바벨론 포로에서 귀환한 이스라엘 민족은 에스라와 느혜미야를 중심으로 성전을 재건하며 야훼신앙의 기틀을 재확립하게 된다된다. 4세기까지의 페르시야 통치기간 동안에 이스라엘은 식민지로서 큰 간섭은 받지 않고, 명목상으로는 야훼 신봉자들로 남아 있었을 것이다.
“개인적 권고의 시로서, 초기 유대교 회당모임의 제의에서 사용되었다. 그러나 그 기원에 대하여 는 분명히 공동체적으로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이 시는 정통유대인들과 비정통 유대인들 사이의 분리가 처음 됨을 암시하고 있따 이 시편은 토라를 강조하고, 성서를 음미하며, 경건치 못한 자들과는 분리될 것을 주장한다.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 양식사적 비평과 전승사의약보건레포트 ,
양식사적 비평과 전승사에 대하여 설명했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시편 1편은 토라시에 해당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