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대학생의 놀이 文化(culture) 클럽 文化(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4 04:31
본문
Download : 보고서 1, 대학생의 놀이문화-.hwp
기성세대의 문화와 다른 것이 있다면 MT 문화, 미팅 문화,...
인문사회 보고서 1 대학생의 놀이 문화 클럽 문화 목차Ⅰ. 서론 ……………………………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대학생의 놀이문화- 클럽 문화목차Ⅰ. 서론 ………………………………… 2Ⅱ...
[인문사회] 대학생의 놀이 文化(culture) 클럽 文化(culture)
다.순서
Download : 보고서 1, 대학생의 놀이문화-.hwp( 40 )
대학생의 놀이文化(culture) - 클럽 文化(culture) 목차Ⅰ. 서론 ………………………………… 2Ⅱ...





대학생의 놀이문화- 클럽 문화목차Ⅰ. 서론 ………………………………… 2Ⅱ. 본론 1. 클럽문화의 기원 ……………… 3~4 2. 현 대한민국 대학생 클럽문화의 실태(實態) (연세대학교 학생들과 홍대 댄스 클럽을 중심으로) ………………………………… 4~7 3. 클럽 문화의 advantage ……………… 7~8 4. 클럽 문화의 단점 ……………… 8~10Ⅲ. 결론 …………………………… 10~11Ⅰ. 서론 우리가 처음 ‘현 대학생의 놀이 문화에는 과연 어떤 것이 있는가’ 라는 주제를 놓고 이야기해 보았을 때, 마땅히 ‘문화’라는 관념을 연결하여 말할 만한 놀이가 떠오르지 않았다. 기성세대의 문화와 다를 것이 없는 술 문화, 노래방 문화 따위가 대부분이었다. 그래서 우리는 우선 ‘문화’ 라는 관념에 대하여 논의해 보았다. 그리고 논의를 통해서 우리 스스로가 일상에서 너무나 친근한 아바타, 메신져, 팬클럽, 싸이월드, mp3 등 도 문화의 일부분으로 인지하고 있음을 깨달았다. 다시 처음에 던졌던 질문을 놓고 이야기를 처음 했을 때 여러 가지 이야기가 나왔지만 대학생만의 독특한 놀이 문화가 등장하지는 않았다. 문화가 이렇게 광범위 하고 포괄적인 관념임을 확인한 뒤 우리는 우리가 찾고자 하는 놀이 문화가 결코 어렵고 고상해야하는 것이 아닌 일상적이고 지속적이며 공유할 수 있는 놀이 모두가 ‘문화’가 될 수 있음을 알았다. ‘문화’의 사전적 定義(정이)는 “인류의 지식·신념·행위의 총체. ;자연 상태에서 벗어나 일정한 목적 또는 생활 이상을 실현하고자 사회 구성원에 의하여 습득, 공유, 전달되는 행동 양식이나 생활양식의 과정 및 ....(To be continued ) 의식주를 비롯하여 언어, 풍습, 종교, 학문, 예술, 제도 따위를 모두 포함 한다 ”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