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J E&M 마케팅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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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17 0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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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트렌드와 더불어 CJ E&M은 국내 유일한 거대 엔터테인먼트기업으로써 영화, 게임, 방송 등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선도하고 있다아 따라서 CJ E&M의 향후 성과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향방을 가늠 할 수 있는 척도로 여겨지고 있다아 특히 CJ E&M은 국내 영화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아
1) 3D 콘텐츠 기술 투자
한국의 영화시장은 최근 한국영화의 품질이 높아짐에 따라 2000년부터 2008년까지 연mean(평균) 11.2%의 매출액 성장률을 나타내었다. 2. 유통전술(Place)
4) 상영(Exibition)
1. 제품 및 서비스 전술(Product & Service)
[경영학] CJ E&M 마케팅전술
1) 3D 기술 대중화전술
2. 연혁
2) 산업의 성장성
Ⅷ 나의 意見(의견)
Ⅲ 환경분석
Ⅰ 기업선정이유
4) 시장여건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1) 기존 유통망 최대한 활용
3) 대체재
이 같은 장밋빛 전망에도 불구하고 영화산업은 특유의 불확실성에 의하여 사업의 수익성에 대한 의심이 끝없이 제기되고 있다아 콘텐츠의 질에 따라 급격하게 달라지는 이익은 양질의 콘텐츠확보의 중요성에 대한 중요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CJ E&M은 이러한 리스크를 관리하고 보다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립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아
1) 3D영화란 무엇인가
4) 공급자의 교섭력
5) Other Business
1) Ensoff Matrix로 살펴본 성장전술 - 3D영화를 통한 제품개발전술
1. 회사intro
1) 기술개발을 통한 3D 영화 가격하락
1) 제작(Production)
Ⅴ 마케팅 goal(목표) 및 전술 제안
Ⅱ CJ E&Mintro
5) 소비자의 교섭력
주 5일제 도입 등 제도적 improvement에 따라 여가시간이 늘어나면서 서비스 산업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기 처음 하였다. 그 후 2년간 다소 침체기를 겪는 듯 했으나 2009년 하반기부터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2009년 51.5%에서 2010년 57%로 소폭 증가하였다. 한국영화진흥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0년부터 2014년까지의 한국 영화 시장은 1.9퍼센트 증가하는 안정적인 소폭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외화 관객 수의 감소세에도 불구하고 한국 영화 관객 수의 선전으로 향후 5년 간 한국 영화 시장의 총 관객 수는 2010년 1억 5,000만 명을 넘어 2014년에는 약 1억 7,0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3) 경기변동의 property(특성) 및 계절성
2. 전술제안
1. 기업現況(현황)
2) SNS 적극 활용
1. 내부환경분석
2) 인구통계학적 기준(연령)
3) 3D영화에 대한 최근 소비자reaction response
1) 산업의 現況(현황)
1) 산업 내 경쟁
2) 잠재적 진입자
설명
2. 가치사슬분석(Value Ch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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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활동량에 따른 타겟팅
3. 가격전술(Price)
1) 활동의 정도
Ⅵ STP 전술
Ⅰ 기업선정이유 Ⅱ CJ E&M소개 1. 회사소개 2. 연혁 Ⅲ 환경분석 1. 내부환경분석 1) 산업의 현황 2) 산업의 성장성 3) 경기변동의 특성 및 계절성 4) 시장여건 2. 외부환경분석 (5 Forces Model) 1) 산업 내 경쟁 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재 4) 공급자의 교섭력 5) 소비자의 교섭력 Ⅳ 기업내부분석 1. 기업현황 2. 가치사슬분석(Value Chain) 1) 제작(Production) 2) 투자(Investment) 3) 배급(Distribution) 4) 상영(Exibition) 5) Other Business Ⅴ 마케팅 목표 및 전략 제안 1. 마케팅 목표 2. 전략제안 1) Ensoff Matrix로 살펴본 성장전략 - 3D영화를 통한 제품개발전략 2. 3D영화를 앞으로의 성장동력이라 보는 이유 1) 3D영화란 무엇인가 2) 국내 영화산업에서 3D영화 증가추세 3) 3D영화에 대한 최근 소비자반응 Ⅵ STP 전략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 활동의 정도 2) 가격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1) 활동량에 따른 타겟팅 2) 인구통계학적 기준(연령) 3. 위상정립(Positioning) Ⅶ 4P 전략 1. 제품 및 서비스 전략(Product & Service) 1) 3D 콘텐츠 기술 투자 2) 서비스접점 관리 2. 유통전략(Place) 1) 기존 유통망 최대한 활용 3. 가격전략(Price) 1) 기술개발을 통한 3D 영화 가격하락 4. 광고 및 판촉전략(Promotion) 1) 3D 기술 대중화전략 2) SNS 적극 활용 Ⅷ 나의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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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가격
4. 광고 및 판촉전술(Promotion)
2) 국내 영화산업에서 3D영화 증가추세
3) 배급(Distribution)
경영학,CJ E&M 마케팅전략
Ⅶ 4P 전술
Ⅳ 기업내부분석
2) 투자(Investment)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마케팅 goal(목표)
2. 3D영화를 앞으로의 성장동력이라 보는 이유
2. 외부환경분석 (5 Forces Model)
2) 서비스접점 관리
3. 위상정립(Positioning)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