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가 지다 젊음도 지다 (미의식과 군국주의) 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6 06:01
본문
Download : 사쿠라가 지다 젊음도 지다 (미의식과 군국주의) 를 읽고.hwp
日本(일본)의 교과서는 처음엔 영국, 미국, 프랑스의 교과서를 번역한 것이 많았다.
1903(1905)년의 교과서는 문부성에 의해 채택된 국정교과서로서 ‘천황, 즉 국가를 위한 희생’이라는 이데올로기를 직설적으로 표현하게 된다된다. 그 중 1900년 츠보우치 유우조오와 1932년 이노우에 타케시가 집필한 두 종류의 교과서가 가장 effect력이 컸다고 할 수 있겠으며, 이 교과서에 나타난 文化적 내셔널리즘을 중심으로 본 장에서는 다루어 질 것이다.
Download : 사쿠라가 지다 젊음도 지다 (미의식과 군국주의) 를 읽고.hwp( 23 )
설명
%20%EB%A5%BC%20%EC%9D%BD%EA%B3%A0_hwp_01.gif)
%20%EB%A5%BC%20%EC%9D%BD%EA%B3%A0_hwp_02.gif)
%20%EB%A5%BC%20%EC%9D%BD%EA%B3%A0_hwp_03.gif)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사쿠라가지다젊음도지다제7장국토의상징사쿠라꽃민중의군국주의화를읽고나서
1940년 당시는 일본인이 한 마음으로 뭉치자는 `일억일심(一億一心)이라는 말이 수상에 의해 제창된 후 민중의 국민화를 진행하는 곳곳에 사용된다
사쿠라가 지다 젊음도 지다 (미의식과 군국주의) 를 읽고나서
민중의 국민화란 즉 민중을 국가주의의 자발적인 참가라고 만들기 위한 것으로 日本(일본)government 가 교과서, 노래, 연극을 통해 민중을 어떻게 동원해 가는지, 그 과정에서 사쿠라꽃의 상징적 의미가 어떻게 작용하였는지에 관해 본 7장에서는 살펴본다. 그의 교과서는 애국심에 더해 文化적 내셔널리즘이 짙게 드리워져 있다 곧 군국주의를 동반하지 않은 文化적 내셔널리즘이 깔려 있는 것이다. 근대화를 긍정하고 과거를 부정적으로 그리는 경향이 있었으며 주로 계몽사상으로 가득 찬 내용이었다.
1900년의 교과서에서 日本(일본)은 천황, 부모, 나라를 생각하는 마음의 깊은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日本(일본)에 태어난 것을 명예롭게 생각해야 한다고 츠보우치는 설명(說明)한다.사쿠라가지다젊음도지다제7장국토의상징사쿠라꽃민중의군국주의화를읽고 , 사쿠라가 지다 젊음도 지다 (미의식과 군국주의) 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다. 그의 사쿠라꽃의 이미지는 천황이나 국가를 위한 희생과는 조금 거리가 있으나, 이는 모든 교과서가 문부대신 모리 아리노리의 검정을 받게 됨에 따라, 모범적 교과서로서의 effect이 매우 컸다. 그러나 1880년대에 유교가 부흥하고, 1886년경 government 가 교과서 검정을 처음 하여 국가주의를 강조하게 됨에 따라 종전의 영국, 미국, 프랑스의 교과서 대신 독일의 교과서가 日本(일본) 교과서의 모델이 된다된다. “고등소학독본 제 1권”의 제4과에서는 ‘야스쿠니 신사’라는 title proper(제목)으로 이를 국가, 즉 천황을 위해 전사한 군인의 위패를 안치한 장소라 설명(說明)한다. 日本(일본)인이 사쿠라를 좋아하는 이유가 맑고 선명하며 순수하기 때문이라고 하며, 사쿠라꽃을 꽃의 왕이라고 서술한다. 그리고 신사는 매화나 사쿠라꽃으로 경치가 매우 아름답다고 서술한다…(省略)
레포트/감상서평
1940년 당시는 일본인이 한 마음으로 뭉치자는 `일억일심(一億一心)이라는 말이 수상에 의해 제창된 후 민중의 국민화를 진행하는 곳곳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