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REPORT] [사회복지학과] 아동 발달特性(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 > price7 | price.kr report

[REPORT] [사회복지학과] 아동 발달特性(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 > price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ce7

[REPORT] [사회복지학과] 아동 발달特性(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06 23:53

본문




Download : 아동 발달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hwp




^^
6. 생태학적 theory(이론)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소아정신장애, 청소년 중기의 발달특성 , 청소년 초기의 발달특성, 피아제 발달이론,프로이드 발달이론, 아동 발달특성, , 아동발달이론, 아동기 중기의 발달특성, 에릭슨 발달이론,




참고

인간발달, 발달심리학적 접근, 조복희,정옥분,유가효
② 전조작기(~7세)

⑤ 생식기(genital stage)
② 항문기(anal stage)
4. 靑少年 중기(15-18세)의 발달特性과 주의사항
③ B. F. Skinner
② Waston

아동(靑少年)에게 접근하고 그들을 가르치는 데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그들에게 접근하고 가르칠 수 있따 아동발달 theory(이론)가들은 아동이 어떤 존재이며 어떻게 발달하는가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취하고 있으며, 어떤 theory(이론)가들은 개개인에 따라 왜 행동이 다른지 그 개인차를 규명하는데 관심이 있고, 어떤 theory(이론)가들은 연령의 change(변화)에 따른 행동의 change(변화)나 발달에 관심을 가진다. 아동은 어른의 축소물이란 관점으로부터 능동적인 존재로서 보는 시각도 있었다.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靑少年 초기(11-14세)의 발달特性과 주의 사항
신체적 학대 / 정서적 학대 / 성학대/ 방임
아동에 대한 관점은 시대를 거쳐 change(변화)해 왔다. 따라서 아동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 또한 객관적이고 보편타당한 theory(이론)을 재구축하기 위해서 발달theory(이론)에 대해 알아 둘 필요가 있따
3) 발달할 권리
1. 프로이드 발달theory(이론)
아동발달의 제 theory(이론) R.N., Thormas 지음 l 백운학 옮김 l 교육과학사 펴냄 l 1993.06.01

新 아동발달심리, 안영진. 길안사.
⑥ 친밀성 대 고립감(19~35세, 성인초기)
III. 소아정신장애 - 발달, 행동 및 정서 장애

① 신체적 발달 ② 인지적 발달

Ⅰ. 아동발달theory(이론)
2) 상담에의 적용

⑦ 생산성 대 침체감(35~50, 중년기)

⑤ 정서적 발달
1) 靑少年 초기의 발달特性과 상담


⑧ 자아통정감 대 절망감(노년기)
① 구순기(oral stage)
IV. 아동권리의 이해
③ 남근기(phallic stage)
⑤ 정체감 대 역할 혼돈(12~18세)
정신건강론, 건육상. 유풍출판사
5. 인본주의 심리학 - Carl R. Roger
2) 상담에의 적용
1. 아동기 초기(4-5세)의 발달特性과 주의사항
아동 발달의 theory(이론) 정옥분 l 학지사 l 2003년 07월 05일
③ 주도성 대 죄책감(4~5세)
2. 아동기 중기(6-11세)의 발달特性과 주의 사항



설명
3. 피아제 발달theory(이론)

ⓐ 반사 활동기(출생~약 1개월)
④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
④ 형식적 조작기(~14,15세)
순서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⑤ 정서적 발달

Download : 아동 발달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hwp( 64 )



① 신체적 발달 ② 인지적 발달
③ 구체적 조작기(~11세)


2) 상담 시 고려할 점
아동 발달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7275_01_.gif 아동 발달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7275_02_.gif 아동 발달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7275_03_.gif 아동 발달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7275_04_.gif 아동 발달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7275_05_.gif

ⓑ 일차 순환 reaction(반응)(1~4개월경)
③ 자아(self)의 발달 ④ 사회적 발달
II. 아동 발달特性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와 지도 및 상담

③ 자아(self)의 발달 ④ 사회적 발달
4) 아동행동 이해->잘못된 행동을 하는 이유?
ⓓ 이차 reaction(반응)의 협응(8~12개월경)
4. 아동 발달特性으로
ⓔ 삼차 순환 reaction(반응)(12~18개월경)
③ 자아(self)의 발달 ④ 사회적 발달
4) 참여할 권리
① 신뢰감 대 불신감(출생~1세)


① 신체적 발달 ② 인지적 발달
1) 아동기 초기의 발달特性
위 자료(資料)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다. theory(이론)은 현상을 통해 觀察(관찰) 된 수많은 들을 체계적으로 정리(arrangement)할 수 있도록 틀을 제공해준다. 인간을 보는 이러한 관점들은 발달을 설명하는 다양한 theory(이론)들을 탄생하게 하였다. 그리고 아동은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복잡한 존재이므로 어느 한가지 theory(이론)으로 모든 측면의 발달을 설명하기는 어렵다.

6) 아동 학대의 影響
인간행동과 사회심리 인간행동의 이해, 박병석. 홍익출판사
ⓕ 사고의 시작(18~24개월경)
3) 학령아동(school child)의 삶의 과업

Ⅰ. 아동발달theory(이론)


② 자율성 대 회의감 및 수치심(2~3세)

1) 靑少年 중기의 발달特性과 상담
[사회복지학과] 아동 발달特性(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
2) 보호받을 권리


1) 생존할 권리
④ 잠복기(latency stage)




ⓒ 이차 순화reaction(반응)(4~8개월경)
5) 갈등적 부모 자녀 관계 이해


⑤ 정서적 발달

2) 상담에의 적용
① 감각 운동기(~2세)
1) 아동기 중기의 발달特性
⑤ 정서적 발달
④ Albert Bandura

2. 에릭슨 발달theory(이론)
① 신체적 발달 ② 인지적 발달
③ 자아(self)의 발달 ④ 사회적 발달
① Pavlov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전체 19,01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