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PIC] [교육학] 레포트 -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 price7 | price.kr report

[PIC] [교육학] 레포트 -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 price7

본문 바로가기

price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PIC] [교육학] 레포트 -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3 03:39

본문




Download : [교육학] 레포트 -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hwp








순서


제 4장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1.교육내용의 의미
ㆍ 일반적 의미
- 교육내용은 일반적으로 지식, 기능, 가치 등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본다.
1) 지식 영역 : 사실, 설명(explanation), 원리, 定義(정이) 등
2) 기능 영역 : 읽기, 쓰기, 셈하기, 비판적으로 생각하기, 의사결정하기 등
3) 가치 영역 : 선악, 참․거짓, 아름다움과 추함 등

ㆍ Hyman의 定義(정이)
교육내용을 지식, 기능가치로 구성되며, 이들이 모여서 단원, 과목, 교과, 전체교육과정을 이룬다

ㆍ우리나라 교육현실의 교육내용 의미
첫 번째 의미 - 교육부가 법률에 의거해서 고시한 교육과정…(drop)





[교육학] 레포트 -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레포트,교육내용,선정과,조직,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레포트 -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교육학] 레포트 -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 [교육학] 레포트 -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레포트 교육내용 선정과 조직

Download : [교육학] 레포트 -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hwp( 56 )



[교육학]%20레포트%20-%20교육내용의%20선정과%20조직_hwp_01.gif [교육학]%20레포트%20-%20교육내용의%20선정과%20조직_hwp_02.gif [교육학]%20레포트%20-%20교육내용의%20선정과%20조직_hwp_03.gif
다.
1) 지식 영역 : 사실, 설명(explanation), 원리, 定義(정이) 등
2) 기능 영역 : 읽기, 쓰기, 셈하기, 비판적으로 생각하기, 의사결정하기 등
3) 가치 영역 : 선악, 참․거짓, 아름다움과 추함 등

ㆍ Hyman의 定義(정이)
교육내용을 지식, 기능가치로 구성되며, 이들이 모여서 단원, 과목, 교과, 전체교육과정을 이룬다

ㆍ우리나라 교육현실의 교육내용 의미
첫 번째 의미 - 교육부가 법률에 의거해서 고시한 교육과정 문서에 제시되어 있는 내용
두 번째 의미 - 교사가 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하여 제공되는 수업내용

2. 교과, 학문, 지식
ㆍ교과 - 각급 학교의 교육과정에서 수업과 학습을 위하여 구분하는 기본단위
ㆍ학문 - 사실적 정보, 개념(槪念), 원리, 이론(理論)들의

제 4장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1.교육내용의 의미
ㆍ 일반적 의미
- 교육내용은 일반적으로 지식, 기능, 가치 등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본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c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