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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경영과 TQM사례分析-페덱스,도요타,포스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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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14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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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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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경영과 TQM사례分析-페덱스,도요타,포스코
목 차
1 절. 품 질 : 경영의 철학
1.1 고객 지향적 품질의 정이
1.2 경쟁무기인 품질
[경영사례(instance) 1] FedEx의 서비스 품질만족을 위한 노력

2 절. 종업원의 참여
2.1 文化(culture) 의 alteration(변화)
2.2 개인의 개발
2.3 보상과 유인

3 절. 지속적 改善(개선)
3.1 지속적 改善(개선) 의 착수
[경영사례(instance) 2] 도요타의 생산시스템 TPS
3.2 문제해결 과정

4 절. 열악한 품질의 비용..
4.1 예방비용
4.2 평가비용
4.3 내부실패비용
4.4 외부실패비용

5 절. TQM을 통한 품질의 改善(개선)
5.1 벤치마킹
[경영사례(instance) 3] Xerox사의 벤치마킹
5.2 식스시그마
[경영사례(instance) 4] 포스코의 식스시그마
5.3 품질기능 전개
5.4 품질改善(개선) 기초도구

6 절. 해외주요 품질상 제도
6.1 말콤볼드리지상
6.2 유럽품질상
6.3 일본경영품질상

7 절. 국제적인 품질 표준
7.1 ISO



- Reference List


그 림 및 표 목 차

[그림 1] TQM 원칙................................................................................ 4
[그림 2] 문제해결의 주기........................................................................ 9
[그림 3] 불량 검출과 수정비용..................................................…(생략(省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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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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