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靑少年(청소년) 인권과참여 기말시험 the gist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0 19:44
본문
Download : 20172_기말_청소년4_청소년인권과참여.pdf
(2) 학생으로서의 youth의 삶
① 가족은 youth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집단이며 토대임
제1장 youth의 삶과 인권, 참여
① 절대 다수의 youth이 학생이고 학생 youth의 경우 대부분의 시간을 학교 또는 학업과 관련해서 보냄
⑤ 부모의 이혼으로 youth은 경제적인 곤란을 겪어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을 방해 받기도 함
2017년 2학기 靑少年(청소년) 인권과참여 기말시험 the gist체크
③ 다양한 인간관계를 통해 사회성을 기르고 인격적 교감을 느끼기도 하지만 때로는 좌절감과 소외감을 맞보기도 함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9장 市民사회 발전과 靑少年(청소년) 참여권
④ 부모의 이혼율인 높아지면서 한 부모가족, 재혼가족 내에서 사는 youth이 늘고 있음
제14장 靑少年(청소년) 인권교육 호로그램 내용과 방법
④ youth은 입시교육, 학교폭력 및 왕따, 권위주의적인 학교 문화 같은 열악한 상황에서 우definition 형성, 또래문화의 창출, 자치활동을 통한 참여능력 함양, 등의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함
제4장 가정생활과 靑少年(청소년) 인권
1. youth의 삶
② 민주주의 진전과 시민사회 형성, 정보사회화에 따라 나타난 새로운 youth 현상임
청소년인권과참여,방통대청소년인권과참여,방송대청소년인권과참여,청소년인권과참여기말,청소년인권과참여요약
Download : 20172_기말_청소년4_청소년인권과참여.pdf( 35 )
제12장 靑少年(청소년) 정책과 참여
④ 정당의 youth 정치위원회와 같은 기구를 통해 정당정치에 참여하기도 함
제7장 사회생활과 靑少年(청소년) 인권
설명
⑤ 시민으로 youth을 인식하고 youth의 참여와 시민역량 발휘를 통해 사회를 발전시키고 youth의 역량을 개발하자는 것이 오늘날 선진 각국의 추세임
③ 가족 구성원 중 부모는 youth에게 큰 influence을 미침
제3장 靑少年(청소년) 인권의 特性과 유형
제2장 靑少年(청소년) 인권의 歷史(역사)와 발달과정
(3) 시민으로서의 youth의 삶
제1장 청소년의 삶과 인권, 참여 제2장 청소년 인권의 역사와 발달과정 제3장 청소년 인권의 특성과 유형 제4장 가정생활과 청소년 인권 제5장 학교에서의 청소년 인권 (Ⅰ) 제6장 학교에서의 청소년 인권 (Ⅱ) 제7장 사회생활과 청소년 인권 제8장 소수자 집단 청소년의 인권 제9장 시민사회 발전과 청소년 참여권 제10장 청소년 참여의 가치와 유형 제11장 사이버공간과 청소년 참여 제12장 청소년정책과 참여 제13장 청소년 인권교육의 의미와 필요성 제14장 청소년 인권교육 프로그램 내용과 방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② 학생으로서의 youth은 교사, 선후배, 동급생 등과 다양한 관계 속에서 생활함
제5장 학교에서의 靑少年(청소년) 인권 (Ⅰ)
제1장 靑少年(청소년) 의 삶과 인권, 참여
(1) 가족구성원으로서의 youth의 삶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11장 사이버공간과 靑少年(청소년) 참여
제8장 소수자 집단 靑少年(청소년) 의 인권
①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의 각 영역에서 시민으로서 삶을 삼
③ 가정과 학교의 울타리를 벗어나 자신들의 인권보장을 요구하면서 사회제도와 정책의 improvement(개선)을 주장하는 사회적 활동을 하기도 함
순서
제13장 靑少年(청소년) 인권교육의 의미와 必要性





제10장 靑少年(청소년) 참여의 가치와 유형
- 중략 -
제6장 학교에서의 靑少年(청소년) 인권 (Ⅱ)
② youth은 가족과 강한 유대관계를 가지며 가족으로부터 많은 influence을 받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