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4공통)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7 20:28
본문
Download : 1828.hwp
내용이론(理論)에는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설, Murray의 명시적욕구이론(理論), Alde…(省略)
(교육심리학4공통)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동기는 어떤 특정한 목표(目標)를 향해 에너지를 동원하는 것이며, 이러한 힘의 작용에는 반드시 역동적 측면과 방향이 포함된다된다.
동기이론(理論)에는 크게 내용(욕구)이론(理論)과 과정이론(理論)이 있따 내용이론(理論)은 욕구의 충족과 동기부여간에 직접적인 인과관계를 인정하고 동기를 유발하는 욕구의 내용 규명에 중점을 두는 이론(理論)이다.
Download : 1828.hwp( 46 )
Ⅰ.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1.동기부여 이론(理論)
2.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1)1단계 생리적 욕구
2)2단계 안정 욕구
3)3단계 사회적 욕구
4)4단계 존경의 욕구
5)5단계 자아실현 욕구
3.매슬로우 동기위계설의 의미 및 평가
Ⅱ.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1.성격발달이론(理論)
2.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1)1단계 기본적 신뢰와 불신 (0~1세)
2)2단계 자율성과 의심 (2~3세)
3)3단계 주도성과 죄의식 (4~5세)
4)4단계 근면성과 열등감 (6~11세)
5)5단계 자아 정체감과 역할혼란 (12~18세)
6)6단계 친밀감과 고립 (20~40세)
7)7단계 생산성과 자아탐닉 (40~60세)
8)8단계 자아통합과 절망 (60세~)
3.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의 의미와 평가
4.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1.동기부여 이론(理論)
동기(動機, motivation)란 인간이나 동물로 하여금 어떤 목적을 향하여 특정한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상태를 의미한다.^^ , (교육심리학4공통)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기타레포트 , (교육심리학4공통)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의,동기위계설에,대해,설명하시오,에릭슨의,성격발달,8단계설에,대해,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을,논하시오!!!!,기타,레포트
순서
放通大(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설명
레포트/기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