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침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3 04:08
본문
Download : 님의침묵.hwp
김소월의 「진달래꽃」보다 여섯 달 늦은 1926년 여름 출간된 「님의 침묵」은 예의 추천이나 신춘문예 당선 등을 통하지 않고 직접 처녀시집을 통해 문단에 데뷔하여 각광받는 데 성공한 첫 事例(사례)이기도 하다.
나는 향기로운 님의 말소리에 귀먹고 꽃다운 님의 얼굴에 눈멀었습니다. 아아 사랑하는 나의 님은 갔습니다.
Download : 님의침묵.hwp( 35 )


레포트/기타
* 님의 침묵
님은 갔습니다.
사랑도 사람의 일이라 만날 때에 미리 떠날 것을 염려하고 경계하지 아니한 것은 아니지만, 이별은 뜻밖의 일이 되고 놀란 가슴은 새로운 슬픔에 터집니다.
황금의 꽃같이 굳고 빛나던 옛 맹세는 차디찬 티끌이 되어서 한숨의 미풍에 날아갔습니다.
그러나 이별을 쓸데없는 눈물의 원천으로 만들고 마는 것은 스스로 사랑을 깨치는 것인줄 아는 까닭에 걷잡을 수 없는 슬픔의 힘을 옮겨서 새 희망의 정수배기에 들어 부었습니다.
날카로운 첫 키스의 추억은 나의 운명의 지침을 돌려놓고 뒷걸음쳐서 사라졌습니다.
님의침묵
님의침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제 곡조를 못 이기는 사랑의 노래는 님의 침묵을 휩싸고 돕니다.
한용운의 「님의 침묵」은 김소월의 「진달래꽃」이나 윤동주의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등과 더불어 많은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애송시가 아닌가 생각한다.
그것은 만해의 유일한 이 시집이 출간이후 오늘날까지 70여년 남짓 김소월의 시와 함께 널리 애송될뿐더러 시속에 배어 있는 항일정신과 짙은 민족정서 그리고 깊고 높은 사상 때문일 것이다.
당시 일개 승려에 불과했던 한용운은 이 시집 한 권으로 일약 유명한 시인이 되었고 후에는 위대한 독립운동가로, 큰스님으로 그리고 대표적인 민족시인의 한사람으로 추앙받게 되었다.
모두 89편의 시로 이루어진 이 시집은 원초적인 우리 민…(drop)
님의침묵,기타,레포트
님의침묵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푸른 산빛을 깨치고 단풍나무 숲을 향하여 나 작은 길을 걸어서 차마 떨치고 갔습니다.
아아, 님은 갔지마는 나는 님을 보내지 아니하였습니다. , 님의침묵기타레포트 , 님의침묵
순서
설명
다.
우리는 만날때에 떠날 것을 염려하는 것과 같이 떠날 때에 다시 만날 것을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