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4 20:32
본문
Download : 사회교육의 이해_5018889.hwp
사회교육의이해 , 사회교육의 이해예체능레포트 ,
,예체능,레포트
제1부 사회교육
1.사회교육 : 未來(미래)사회의 열쇠
未來(미래)를 여는 사회교육
사회교육의 내용
사회교육의 관리
학교를 통한 사회교육
2.삶의 질과 사회교육
삶의 질과 사회교육
사회교육과 자아실현
사회교육과 가정복지
사회교육과 지역발전
3.여가의 사회교육
여가와 사회교육
youth의 여가와 사회교육
주부의 여가와 사회교육
직장인의 여가와 사회교육
로인의 여가와 사회교육
4.매스미디어와 사회교육
매스미디어와 사회교육
매스미디어의 변혁과 사회교육
매스미디어와 youth
매스미디어와 가족생활
5.시민(Citizen)의식과 사회교육
시민(Citizen)의식과 사회교육
시민(Citizen)사회의 특징과 사회교육의 역할
민주시민(Citizen)교육의 처리해야할문제
시민(Citizen)의식함양과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
시민(Citizen)의식과 교육environmentimprovement
제2부 지歷史(역사)회교육
1. 좋은학교 만들기
학교교육의 improvement의 조건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한 가定義(정이) 역할
지歷史(역사)회와 좋은 학교 만들기
제도 및 정책과 좋은학교 만들기
2. 교육자치와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
지방자치와 교육자치
지방자치제 도입과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의 조직과 program
3. youth을 위한 부모교육
youth 문제와 부모교육
가정에서의 부모역할을 위한 교육
지歷史(역사)회에서의 부모역할을 위한 교육
2. 인간교육으로서
사회교육은 흔히 빨리 변하는 현대사회에서는 한번 배운 것이 곧 진부해서 쓸모없게 되기에 다시 배워야 하며, 지식과 기술은 자꾸 진보하기에 계속 배워야 한다는 이유로써 정당화 된다된다. 그러나 거기에서 탄생시에는 동물 중에서 가장 무력한 자가 “자라나서” 만물의 영장이 된다는, 성장 또는 자아실현이라는 특징을 빼놓을 수 없다. 교육 또는 성인교육의 이런 정당화는 변천이나 진보의 속도가 느리면 사회교육이 필요없다는 말과 같다. 未來(미래)로 향해서는 사회교육을 이렇게 재교육, 보충교육으로서 정당화 하고 그 목적과 내용을 전개할 것이 아니라 당당한 인간교육으로서 정당화 되고 전개되어야 한다. 나이의 노고를 막론하고 사람에게는 언제나 배울 것, 자라날 것, 이룰 것이 있다 그것이 …(To be continued )
사회교육의 이해
사회교육의이해
사회교육의 중요성과 지역싸회교육방안(方案)에 마주향하여 요약하였습니다. 사람은 생리적으로 약 20년동안 자라나지만, 文化(문화)적으로 죽을 때까지 자라날 수 있다 지식에서, 기술에서, “관(관)”에서, 도덕에서 자라나기를 멈출 때 사람은 인간되기를 멈춘다. 평생교육이라는 말이 이 관점에 더 가까울 것 같다.
다.
설명
Download : 사회교육의 이해_5018889.hwp( 13 )
레포트/예체능






순서
사회교육의 중요성과 지역사회교육방안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즉, 인간이기 때문에 또 인간이 되기 위해 끝없이 배워야 한다는 관점을 말한다.
인간적 존재를 규정하는 특징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