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남양유업17차 marketing 事例分析 > price7 | price.kr report

남양유업17차 marketing 事例分析 > price7

본문 바로가기

price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남양유업17차 marketing 事例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7 01:18

본문




Download : 1[2].hwp




17차,마케팅,남양유업,옥수수수염차,경영경제,레포트
1. 선정동기
2. environment분석
3. 경영성과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Mix
7. 포지셔닝 맵(Positioning Map)
8. Strategic Canvas
9. 17茶의 성공요인 및 assignment


1. 선정동기

- 꾸준히 웰빙음료로 각광 받는 음료이다.
- 여성: 미용에 민감하며 순한 맛과 깔끔한 맛을 선호…(To be continued )

각목차별로 핵심내용을 간단히정리해놓았습니다.

다.

- 시장내부경쟁
동원 보성녹차의 강세지속으로 새로운 혼합차 시장 진입되었다.





남양유업17차 marketing 事例分析

Download : 1[2].hwp( 77 )




1[2]_hwp_01.gif 1[2]_hwp_02.gif 1[2]_hwp_03.gif 1[2]_hwp_04.gif 1[2]_hwp_05.gif 1[2]_hwp_06.gif
남양17차 마케팅분석자료입니다. , 남양유업17차 마케팅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17차 마케팅 남양유업 옥수수수염차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남양17차 marketing 分析data(자료)입니다.

2. environment분석

- 거시적environment
음료시장의 성장한계성으로 동종업체간의 경쟁률 심화가 되었다.파워포인트 발표시 활용하면 많은도움될겁니다.



파워포인트 발표시 활용하면 많은도움될겁니다.각목차별로 핵심내용을 간단히정리해놓았습니다.
- 30대: 건강에 민감하며 자연 지향적이다.

- 4C


경쟁사(Competitor)
고객(Consumer)
2005년 녹차음료 시長點유율 동원 35%, 롯데칠성 21%, 동아오츠카 15%, 해태음료 11%, 남양유업 9%

-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
- 새로운 맛에 대한 욕구
- 여성의 영향력 증대

자사(Company)
채널(Channel)
- 남양유업은 1970년대 분유회사로 스타트
- 조제 분유 시장 1위 업체
- 신 유통업체의 지속적인 점포 확대
- 우유 및 제약업체의 음료 시장 진출 확대







3. 경영성과



4. SWOT 분석


강점(Srength)
약점(Weakness)
- 한약재로 호기심 유발
- 0kcal
- 일반녹차와 다른 성분(成分)
- 부드러운 맛
- 건강영양소
- 일반적인 디자인
- 한 시장에 많은 녹차음료
- 소비자 층의 한계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 차 음료 시장의 번성
- 다양한 마케팅
- 자연친화적
- 젊은 소비층
- 건강 웰빙 분야의 소비욕구
- 녹차 컨셉의 한계
- 한방제품의 역효능
- 유사제품의 등장



5. S/T/P 분석

세분화(Segmentation)

- 20대: 제품을 선택할 때 특정 상표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가 뚜렷하며 가격에 민감하지 않다.

- 트랜드
건강중시 풍토 중심으로 건강차에 대한 관심 증대되었다.
- 2006년 기준 차 음료 시장에서 경이적인 성장률을 보였다.
- 기존의 건강차 음료에서 혼합차를 최초로 도입한 제품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c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