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strategy) 사례(instance)[코카콜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2 15:37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 사례[코카콜라].ppt
1985년도에 개발되어 기존의 코카콜라를 대체함으로서 소비자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은 New Coke는 단맛의 Coke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포지셔닝하였다.
탄산음료 코카콜라社의 제품 STP
(1) Segmentation & Targeting
코카콜라는 대량 marketing 을 수행하는 대표적 기업이며, 그것을 통해 오랫동안 그 우위를 지켜올 수 있었던 것은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경영,경제][마케팅]%20STP전략%20사례[코카콜라]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STP%EC%A0%84%EB%9E%B5%20%EC%82%AC%EB%A1%80%5B%EC%BD%94%EC%B9%B4%EC%BD%9C%EB%9D%BC%5D_ppt_01.gif)
![[경영,경제][마케팅]%20STP전략%20사례[코카콜라]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STP%EC%A0%84%EB%9E%B5%20%EC%82%AC%EB%A1%80%5B%EC%BD%94%EC%B9%B4%EC%BD%9C%EB%9D%BC%5D_ppt_02.gif)
![[경영,경제][마케팅]%20STP전략%20사례[코카콜라]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STP%EC%A0%84%EB%9E%B5%20%EC%82%AC%EB%A1%80%5B%EC%BD%94%EC%B9%B4%EC%BD%9C%EB%9D%BC%5D_ppt_03.gif)
![[경영,경제][마케팅]%20STP전략%20사례[코카콜라]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STP%EC%A0%84%EB%9E%B5%20%EC%82%AC%EB%A1%80%5B%EC%BD%94%EC%B9%B4%EC%BD%9C%EB%9D%BC%5D_ppt_04.gif)
![[경영,경제][마케팅]%20STP전략%20사례[코카콜라]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STP%EC%A0%84%EB%9E%B5%20%EC%82%AC%EB%A1%80%5B%EC%BD%94%EC%B9%B4%EC%BD%9C%EB%9D%BC%5D_ppt_05.gif)
![[경영,경제][마케팅]%20STP전략%20사례[코카콜라]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STP%EC%A0%84%EB%9E%B5%20%EC%82%AC%EB%A1%80%5B%EC%BD%94%EC%B9%B4%EC%BD%9C%EB%9D%BC%5D_ppt_06.gif)
경영,경제,마케팅,STP전략,사례,코카콜라,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 사례[코카콜라] , [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 사례[코카콜라]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 STP전략 사례 코카콜라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 사례[코카콜라].ppt( 86 )
[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strategy) 사례(instance)[코카콜라]
[경영,경제][마케팅] STP전략(strategy) 사례(instance)[코카콜라]
순서
설명
STPstrategy example(사례) (코카콜라)
※ STPstrategy
(S: Segmenting, T: Targeting, P: Positioning)
시장을 나누고, 그 중 우리 표적시장을 설정하고, 그 시장의 소비자에게 우리 제품/브랜드를 어필하기 위한 marketing 활동을 펼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1886년 코카콜라를 생산하기 스타트한지 근 1세기 이후인 1980년대 들어 기존 코카콜라의 여러 가지 변형 (different
versions)을 개발하였다.
◆ 약한 단맛 : Coca Cola Classic
◆ 강한 단맛 : Cherry Coke New Coke
◆ 체중 의식 : Diet Coke
◆ 건강 지향 : Caffeine Free Coke
◆ 강한 단맛, 체중 의식 : Diet Cherry Coke
◆ 체중 의식, 건강 지향 : Caffeine Free Diet Coke
`표` 기호의 變化에 따라 세분화된 4개의 시장
Segment 1
Segment 2
Segment 3
Segment 4
추구
하는
편익
약한 단맛Light
Sweet
강한 단…(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다. 즉, 당사는 콜라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시장을 4개 세분시장으로 TARGET에 따른 세분화를 시도하고 각각의 세분시장을 대상으로 6가지 제품을 개발하였다. 표적시장 선택의 다섯 가지 패턴(유일 세분시장 집중, 제품 전文化(culture) , 시장 전文化(culture) , 선택적 전文化(culture) , 전체시장 확보) 중 전체시장에 대한 무差別(차별) 적 marketing (undifferentiated marketing)을 수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