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18 02:03
본문
Download : 방통대 피아제이론.hwp
이러한 Piaget의 정의(定義)에 따르자면 아동이 어떤 사상(事象)을 알기 위해서는 아동 스스로 사상들을 옮겨놓기도 하고, 연결하기도 하고, 결합하기도 하고, 분기시키기도 하고, 다시 모으기도 하는 등 사상에…(생략(省略))
1.피아제의 紹介(소개), , 2.피아제 인지발달 theory(이론), 1) 인지발달의 definition , 2) 인지발달의 산출, 3) 인지발달에 effect을 주는 요소, 4) 지능의 본질, , 3.인지발달의 구성요소, 1) 인지발달의 기본과정, 2) 지식의 구성, 3) 인지발달의 단계, , 4.논리적 사고력의 학습과정, 1) 구체적 조작구조, 2) 형식적 조작구조, , 5.피아제 theory(이론)의 시사점, , 6.학교 교육에의 적용, , 7.피아제 인지발달 theory(이론)의 한계점, , 참고 및 문헌, , 크기 : 96K
[아동발달]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에 대해
1.피아제의 소개, , 2.피아제 인지발달 이론, 1) 인지발달의 정의, 2) 인지발달의 산출, 3) 인지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소, 4) 지능의 본질, , 3.인지발달의 구성요소, 1) 인지발달의 기본과정, 2) 지식의 구성, 3) 인지발달의 단계, , 4.논리적 사고력의 학습과정, 1) 구체적 조작구조, 2) 형식적 조작구조, , 5.피아제 이론의 시사점, , 6.학교 교육에의 적용, , 7.피아제 인지발달 이론의 한계점, , 참고자료 및 문헌, , FileSize : 96K , [아동발달]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에 대해기타방송통신 , 아동발달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아동발달,피아제,인지발달이론,기타,방송통신






다. 또한 태어날 때 인간으로서 부여받은 독특한 능력으로 環境과 상호작용을 하면서 발달하는 것이다.
Download : 방통대 피아제이론.hwp( 69 )
설명
방송통신/기타
순서
1.피아제의 introduce
2.피아제 인지발달 理論
1) 인지발달의 정의(定義)
2) 인지발달의 산출
3) 인지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소
4) 지능의 본질
3.인지발달의 구성요소
1) 인지발달의 기본과정
2) 지식의 구성
3) 인지발달의 단계
4.논리적 사고력의 학습과정
1) 구체적 조작구조
2) 형식적 조작구조
5.피아제 理論의 시사점
6.학교 교육에의 적용
7.피아제 인지발달 理論의 한계점
참고data(資料) 및 문헌
Piaget의 理論은 출생 때부터 성인기까지의 선천적 사고의 발달에 초점을 두고 유아와 아동이 가설을 이해하고 사고할 수 있는 개인으로 발달하는 과정과 기제를 설명(explanation)하려는 것이 그 goal(목표) 이다. 인간은 이런 상호작용을 통해 외부세계와 자기 자신에 관한 지식을 얻는다. Piaget의 인지발달의 기본적 槪念은 인간은 環境과 끊임없이 능동적으로 상호작용을 한다는 것이다. 즉 사물을 있는 그대로 수동적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감각 인상을 변형하고, 인지구조 속으로 조직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