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의 槪念과 롯데마트 기업分析(분석),도입example(사례) 및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3 20:28본문
Download :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분석,도입사례 및 시사점.pptx
- SCM은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거래관계에 있는 기업들간 IT를 이용한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시장이나 수요자들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토록 지원하는 것이다.SCM의 槪念과 롯데마트 기업分析(분석),도입example(사례) 및 시사점






SCM의 槪念과 롯데마트 기업分析(분석),도입example(사례) 및 시사점
_SLIDE_1_
SCM -롯데마트 analysis
_SLIDE_2_
SCM이란
기업 introduce
SCM 도입 事例
conclusion 및 시사점
목차
_SLIDE_3_
SCM이란
_SLIDE_4_
-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기업에서 생산유통 등 모든 공급망 단계를 최적화하여 수요자가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제공하는 `공급사슬 관리`를 뜻한다.
SCM이란
SCM의 정의(定義)
공급자
생산
분배
유통
소비자
정보공유, Chain效果
_SLIDE_5_
- 소비자의 수요 요구가 생산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에서 정보가 왜곡되고 확대되는 현상- 정보가 왜곡되고 확대되면서 공급자측에는 재고가 쌓이게 되고 고객 서비스 수준 저하
- 생산계획에 차질, 수송의 비효율, 필요 이상의 기간 소요
SCM이란
SCM 등장배경 - 채찍效果
_SLIDE_6_
SCM이란
SCM의 기능
- 책략 : 현 공급사슬을 analysis하여 재설계 또는 改善책략을 수립
- 계획 : 수요 예측, 생산수송 계획 수립 등 공급사슬 운영을 위한 최적의 계획 수립
- 실행 : 바코드, RF 등 디지털 정보도구 사용으로 현장 물류 관리
- 정확한 수요 파악으로 재고 관리 효율성 증대
- 관리비용 감소로 인한 가격경쟁력 상승
- 시설 및 기술 투자 가능으로 인한 품질향상 기대
- 정확한 재고 유지로 소비자 신뢰도 증가
_SLIDE_7_
2. 롯데마트 기업 introduce
주제 선정 사유
_SLIDE_8_
- 회사명 : 롯데쇼핑 ㈜ 롯데마트- CEO : 노병용 대표이사
- 설립일 : 1998년 4월 1일
- 자본금 : 1조 5,000억 원
- 매출 : 8조 5,000억 원
- 직원 수 : 37,000여 명
- 점포 수…(省略)
Download :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분석,도입사례 및 시사점.pptx( 27 )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분석,도입사례 및 시사점 ,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분석,도입사례 및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SCM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 도입사례 시사점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SCM,개념과,롯데마트,기업,도입사례,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