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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학] 청자 화자간 역동과 문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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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30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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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기 , 2. 문법화의 양상과 방향, 3. 문법화의 기제와 모형에 대한 주요 논의들, 4. 문법화론의 설명(說明)력과 화자-청자간 역동, 5. 마무리 , reference, , filesize : 160K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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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법화,화자,청자,말하는사람,듣는사람,사범교육,레포트





1. 들어가기
2. 문법화의 양상과 방향
3. 문법화의 기제와 모형에 대한 주요 논의들
4. 문법화론의 설명(explanation)력과 화자-청자간 역동
5. 마무리
출처


문법화에 대한 논의는 일찍이 19세기 독일의 history·비교언어학에서부터 처음 되었으며 현대 언어학에서 본격적인 문법화 논의는 20여 년의 history를 가지고 있다 문법화 논의는 크게 개별 어휘 alteration(변화) 연구, 형태적 일반화, 의미·인지적 연구 등 3 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제3단계에서는 특히 문법화에 대한 인지적 기제들에 대해 많은 연구가 있었다. 본 연구는 문법화 논의가 이제 한 걸음 더 나아가 화자-청자간 역동적인 관계를 고…(省略)

순서






1. 들어가기 , 2. 문법화의 양상과 방향, 3. 문법화의 기제와 모형에 대한 주요 논의들, 4. 문법화론의 설명력과 화자-청자간 역동, 5. 마무리 , 참고문헌, , FileSize : 160K , [언어학] 청자 화자간 역동과 문법화사범교육레포트 , 문법화 화자 청자 말하는사람 듣는사람
[언어학] 청자 화자간 역동과 문법화
레포트/사범교육
다. 지금까지 문법화 연구는 인간 언어 및 언어alteration(변화) 의 본질의 이해에 많은 기여를 했다고 본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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