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준거지향평가와 규준지향평가 비교 > price1 | price.kr report

준거지향평가와 규준지향평가 비교 > price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ce1

준거지향평가와 규준지향평가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8 04:50

본문




Download : 준거지향평가와 규준지향평가 비교.hwp







2. 교육관 : 선발적 교육관
교육을 통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goal)나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


5. 특징
- 학습자의 개인차를 극대화시키는 선발적 기능을 강조한다.
평가 결과를 주…(drop)








설명
준거지향평가와 규준지향평가 비교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순서
준거지향평가와 규준지향평가 비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즉, 인간의 발전성에 대한 신념이나 교육의 힘에 대한 신념을 흐리게 할 우려가 있다아


3. 평가 목적 - 규준지향평가의 주된 목적은 집단 내에서 각 점수의 개인별 비교를 하는 데 의의가 있다아 평가결과는 T점수, Z점수, 표준점수, 백분위 등으로 표시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상대적인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아(수능 1등급 우선선발, 고교 입학 시 내신 3% 특별전형 등..)

4. 평가 기준 : 학생들의 상대적인 성취 정도 (ex. 수능)
개별 성취정도가 아니라, 다른 학생들과 비교해서 얼마나 성취하였는지를 기준으로 한다.

레포트/기타

준거지향평가와,규준지향평가,비교,기타,레포트
다. 이러한 평가관은 소수의 우수자를 가려내거나 학습 후에 학업 성취 수준의 차이를 밝히려는 입장을 취한다.
즉, 한 검사 점수는 어떤 집단의 검사결과와 비교할 때 의미를 갖게 되는데, 이때 비교하는 집단의 검사결과를 규준이다 한다. 이때, 이렇게 비추어 볼 수 있는 자(尺)를 미리 만들어 놓는 것이 규준이다. , 준거지향평가와 규준지향평가 비교기타레포트 , 준거지향평가와 규준지향평가 비교

준거지향평가와%20규준지향평가%20비교_hwp_01.gif 준거지향평가와%20규준지향평가%20비교_hwp_02.gif 준거지향평가와%20규준지향평가%20비교_hwp_03.gif 준거지향평가와%20규준지향평가%20비교_hwp_04.gif 준거지향평가와%20규준지향평가%20비교_hwp_05.gif


Download : 준거지향평가와 규준지향평가 비교.hwp( 33 )




준거지향평가와 규준지향평가 비교



▣ 규준지향평가

1. 개념(槪念) : 평가 기준의 어떤 표준척도에 의하여 조작되는 평가의 형태로서, 주어진 교육목표(goal)의 달성도와는 상관없이 다른 학생이 자신보다 시험점수가 높은가 낮은가에 따라서 자신의 수준이 결정된다

※규준(norm)이란? 심리측정(測定) 에서는 인간의 여러 가지 속성 을 측정(測定) 하기 위해 지능검사, 인성검사, 학력검사 등을 통해 인간행동을 외형적으로 觀察(관찰) 하려는 접근방법을 취하고 있다아 이때 어떤 검사에서 한 개인이 얻은 점수인 원점수(raw score)는 아무런 의미가 없고, 그 원점수를 어떤 기준에 비추어 볼 때만 그 의미나 해석이 가능하다.

선발적 교육관은 모든 학생이 교육목표(goal)에 도달할 수 있다는 교육의 가능성을 부정한다.
전체 19,25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