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 > price1 | price.kr report

[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 > price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ce1

[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2 17:30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hwp





(4) 재정 확보 측면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재정자원의 계획과 동원, 배분, 효율적인 사용과 책임성 있는 관리는 필수적이다.[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 , [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


1. 비영리조직 marketing

1)definition
사회복지조직을 포함한 비영리조직이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클라이언트 관리, 서비스의 개발.전달, 비용, 홍보, 자금 확보 등에 있어 영리조직의 marketing 기법을 도입하여 다變化하는 사회적 environment(환경) 에 부응하여 경쟁력을 확보하는 활동

2)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必要性
(1)책임성 측면
government 의 보조금이나 기타 단체의 기부금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효율성과 효과(效果)성을 달성할 책임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책임성의 요구에 부응하려면 비영리조직의 운영도 전략(strategy)적인 marketing 의 도입이 절실하다.
2. marketing 기법- 비영리조직에서 활용
marketing 기법다이렉트 marketing (DM)우편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상품과 기업의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
잠재적 후원자등에게 현재 기관의 운영동향이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program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이다. 고객 관계 관리 marketing
(CRM: Customer Relationship)특히 후원자 관리에 이 marketing 기법이 유용한데 신규 후원자의 개발. 기존 후원자의 관리, 잠재적 후원자의 개발을 위해 그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른바 “맞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모금효과(效果)를 극대화 할 수 있다 개인은 기부를 함으로써 사회에 공헌하며 사회적으로는 기부文化(문화)의 확산…(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hwp( 95 )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


[경영,경제][마케팅]%20비영리조직%20마케팅_hwp_01.gif [경영,경제][마케팅]%20비영리조직%20마케팅_hwp_02.gif [경영,경제][마케팅]%20비영리조직%20마케팅_hwp_03.gif [경영,경제][마케팅]%20비영리조직%20마케팅_hwp_04.gif [경영,경제][마케팅]%20비영리조직%20마케팅_hwp_05.gif [경영,경제][마케팅]%20비영리조직%20마케팅_hwp_06.gif



경영,경제,마케팅,비영리조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



다.
(2) 대상자 관리 측면
클라이언트, 기관의 이용자, 기부자. 지history(역사) 회를 고객으로 인힉하여 욕구를 세분화하고 관리에 있어 궁극적으로 고객만족을 이끌어내는 marketing 접근이 필요
(3) 서비스 개발 측면
사회복지조직의 characteristic(특성)상 외부environment(환경) 의 강한 影響(영향)을 받게 되는데 급변하는 정치적 사회적 법적 文化(문화)적 environment(환경) 을 세분화하고 分析(분석)하여 서비스의 개발에 있어 상품의 가치를 높여야 한다. 특히 다양한 모금 상품을 개발하여 정기적 지속적으로 발송하는 것도 자원 확보에 유리하다.
전체 19,25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