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마주향하여 > price1 | price.kr report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마주향하여 > price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ce1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마주향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4 04:13

본문




Download :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대해서.hwp







[아동복지론]%20학교사회사업에%20대해서_hwp_01.gif [아동복지론]%20학교사회사업에%20대해서_hwp_02.gif [아동복지론]%20학교사회사업에%20대해서_hwp_03.gif [아동복지론]%20학교사회사업에%20대해서_hwp_04.gif [아동복지론]%20학교사회사업에%20대해서_hwp_05.gif [아동복지론]%20학교사회사업에%20대해서_hwp_06.gif


Download :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대해서.hwp( 69 )



순서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대해서 ,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대해서
학교사회사업


-관념


→ 미국사회사업연감에서는 “학교사회사업은 교육 활동계획의 일부로서 학생이 학교생활에 適應(적응)하는 데 있어서 곤란을 초래하게 되는 사회적, 정서적 문제를 지닌 학생을 원조하는 것이다”라고 했으며 Coshin 은 학교사회사업은 학교의 주요 목적에 대한 사회사업의 재원리와 방법의 적용이라며 그 주요 목적을 “배우고 가르치는 environment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기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 하였다.

이와 같이 학교사회사업은 특정 요보학생의 치료활동과 교육결과 의 증대를 위한 일반 학생의 복지활동으로 나눌 수 있겠으나 이 양자를 다 포함한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다

즉, 학교사회사업은 학생의 부適應(적응) 문제를 치료 예방하기 위해 모든 학생을 상대로 사회사업의 재접근 방법을 활용하여 학생, 학교, 부모, 지歷史회를 연계체계로 하여 손상된 기능 회복과 자아실현으로 최대의 학습결과 와 건전한 인격을 형성토록 돕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

→ 학교사회사업은 전통적으로 교육적 사명에 그 초점을 맞추어 왔으며, 개개 학생들의 이익을 위해 부모와 교사 및 아동 간의 생산적 變化를 촉진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었다. 따라서 학교사회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대처능력이 교육기관의 요구와 자원에 잘 융화되지 못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관심을 갖는 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결국 학교사회사업은 교육권에 대한 배분적 사회定義(정의)를 실현하는 사회복지의 목적을 추구함과 동시에 궁극적으로 학교와 학생이 전인교육의 교육목적을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사회사업실천의 한 전문분야라고 定義(정의)할 수 있다




-목적


① 취약학생이나 학교부適應(적응) 학생은 물론 모든 학생들에게 자신의 교육적 욕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② 공평한 교육기회를 보장받…(생략(省略))


설명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마주향하여



[아동복지론],학교사회사업에,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마주향하여




레포트/사범교육
다.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공평하게 배분시켜 주는 사회정책이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전체 19,25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