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마주향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4 04:13본문
Download :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대해서.hwp
![[아동복지론]%20학교사회사업에%20대해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D%95%99%EA%B5%90%EC%82%AC%ED%9A%8C%EC%82%AC%EC%97%85%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1.gif)
![[아동복지론]%20학교사회사업에%20대해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D%95%99%EA%B5%90%EC%82%AC%ED%9A%8C%EC%82%AC%EC%97%85%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2.gif)
![[아동복지론]%20학교사회사업에%20대해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D%95%99%EA%B5%90%EC%82%AC%ED%9A%8C%EC%82%AC%EC%97%85%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3.gif)
![[아동복지론]%20학교사회사업에%20대해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D%95%99%EA%B5%90%EC%82%AC%ED%9A%8C%EC%82%AC%EC%97%85%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4.gif)
![[아동복지론]%20학교사회사업에%20대해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D%95%99%EA%B5%90%EC%82%AC%ED%9A%8C%EC%82%AC%EC%97%85%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5.gif)
![[아동복지론]%20학교사회사업에%20대해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D%95%99%EA%B5%90%EC%82%AC%ED%9A%8C%EC%82%AC%EC%97%85%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6.gif)
Download :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대해서.hwp( 69 )
순서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대해서 ,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대해서
학교사회사업
-관념
→ 미국사회사업연감에서는 “학교사회사업은 교육 활동계획의 일부로서 학생이 학교생활에 適應(적응)하는 데 있어서 곤란을 초래하게 되는 사회적, 정서적 문제를 지닌 학생을 원조하는 것이다”라고 했으며 Coshin 은 학교사회사업은 학교의 주요 목적에 대한 사회사업의 재원리와 방법의 적용이라며 그 주요 목적을 “배우고 가르치는 environment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기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 하였다.
이와 같이 학교사회사업은 특정 요보학생의 치료활동과 교육결과 의 증대를 위한 일반 학생의 복지활동으로 나눌 수 있겠으나 이 양자를 다 포함한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다
즉, 학교사회사업은 학생의 부適應(적응) 문제를 치료 예방하기 위해 모든 학생을 상대로 사회사업의 재접근 방법을 활용하여 학생, 학교, 부모, 지歷史회를 연계체계로 하여 손상된 기능 회복과 자아실현으로 최대의 학습결과 와 건전한 인격을 형성토록 돕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
→ 학교사회사업은 전통적으로 교육적 사명에 그 초점을 맞추어 왔으며, 개개 학생들의 이익을 위해 부모와 교사 및 아동 간의 생산적 變化를 촉진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었다. 따라서 학교사회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대처능력이 교육기관의 요구와 자원에 잘 융화되지 못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관심을 갖는 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결국 학교사회사업은 교육권에 대한 배분적 사회定義(정의)를 실현하는 사회복지의 목적을 추구함과 동시에 궁극적으로 학교와 학생이 전인교육의 교육목적을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사회사업실천의 한 전문분야라고 定義(정의)할 수 있다
-목적
① 취약학생이나 학교부適應(적응) 학생은 물론 모든 학생들에게 자신의 교육적 욕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② 공평한 교육기회를 보장받…(생략(省略))
설명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마주향하여
[아동복지론],학교사회사업에,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아동복지론] 학교사회사업에 마주향하여
레포트/사범교육
다.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공평하게 배분시켜 주는 사회정책이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