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브랜드 자라 ZARA 마케팅(4P,STP) 전략(戰略) analysis과 ZARA의 유통전략(戰略) analys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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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9 03:4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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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는 최신 유행 옷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고, 업체는 빠른 상품 회전으로 재고 부담을 줄이면서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2) SPA 브랜드 해외시장 추세 및 현재상황
미국의 시사 경제지 `블룸버그`는 ‘패스트 패션 피로증(저렴하고 트렌드에만 충실한 옷들을 거부하는 신드롬)’이 스타트되었다고 선언했지만, 패스트 패션 브랜드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른다. 어떤 때는 사나흘 만에 상품이 교체되는 경우도 있다 SPA가 ‘패스트패션(Fast Fashion)’이라 불리는 이유이다. SPA 브랜드의 최대 강점은 합리적인 가격과 참신한 스타일에 있다 SPA의 또 다른 강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 매장에 빠르게 등장한다는 것이다. 지금 이순간에도 지구 어딘가에는 새로운 자라 매장이 들어서고 있다 올 한 해에만 전 세계 500개 이상의 매장이 문을 열 계획이다. 톱숍은 전 세계에 3000개, H&M은 2500…(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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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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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브랜드 자라 ZARA 마케팅(4P,STP) 전략(戰略) analysis과 ZARA의 유통전략(戰略) analysis report
다. 일반 패션업체들과 다르게 SPA는 보통 1~2주일 단위로 신상품을 선보인다. 어마어마한 숫자의 옷들은 85개국 5900여 매장에서 팔려나갔다. 단숨에 오대양 육대주를 점령하는 SPA 브랜드들의 번식 속도는 놀라울 정도. 자라의 모기업 인디텍스가 작년에 생산한 옷의 수량은 무려 8억4000만 개가 넘었다. SPA는 전문점(Speciality retailer), 자사상표(Private label), 의류(Apparel)의 머리글자를 조합해 만든 명칭으로, 기획디자人生산유통판매까지 전 과정을 제조회사가 맡는 의류 전문점을 말한다. 자라뿐만 아니다. 주문을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처럼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을 빠르게 제조해 빠르게 유통시키는 것이다.
이런 사업모델은 독특한 생산체계와 판매방식으로 가격거품을 빼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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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RA
marketing 전술과 유통전술
1. SPA 브랜드analysis(분석)
1) spa 브랜드의 정의(定義)
SPA는 최신 유행을 즉각 반영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빠른 상품 회전율로 승부하는 신槪念 패션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