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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시아의 맥도날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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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9 2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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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일상 생활에 대한 연구…(省略)
다. 이제 세계 어디에서나 사람들은 맥도날드로 간다. 골든아치이스트동아시아의맥도날드 , 동아시아의 맥도날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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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골든아치이스트동아시아의맥도날드
순서





동아시아의 맥도날드
Introduction : Transitionalism, Localization and Fast Foods in East Asia
1. McDonald’s in Beijing(베이징의 맥도날드) : The Localization of Americana
2. McDonald’s in Hong Kong(홍콩의 맥도날드) : Consumerism, Dietary Change, and the Rise of a Children’s Culture
3. McDonald’s in Taipei(대만의 맥도날드) : Hamburgers, Betel Nuts, and National Identity
4. McDonald’s in Seoul(한국의 맥도날드) : Food Choices, Identity, and Nationalism
5. McDonald’s in Japan(Japan의 맥도날드) : Changing Manners and Etiquette


서 문

다섯명의 인류학자가 모여 만든 민족지적 연구가 왜 “fast food” 인가? 우선 이 프로젝트의 계기를 밝히고자 한다.


,경영경제,레포트
동아시아의 맥도날드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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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시아의 맥도날드에 대해 analysis한 資料입니다. “맥도날드를 먹기위해 보스톤에서 날아오다니!” 그 후 매년 우리는 맥도날드를 방문하게 되었고 패스트 푸드 체인이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影響(영향)에 대해 어떤 식으로든 설명(說明)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어떤 사람들(주로 지식층)은 文化적 다양성을 파괴하는 맥도날드를 악의 상징으로 여기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주로 노동계급)은 10달러로 한 가족이 외식을 할 수 있도록 하늘에서 내려준 축복으로 여긴다.

현지 조사에서 인류학자는 사람들이 사는 곳에서 함께 살고, 그들과 같이 행동하며, 그들이 가는 곳에 함께 간다. 지금까지 글로벌 이슈에 대한 연구는 文化적 현상의 외형을 주로 다룸에 따라 그 현상으로 가장 큰 影響(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삶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를 省略해왔다. 1989년 1월, 그 가족들이 나를 안내한 곳은 거대한 3층 건물에 위치한 맥도날드 가게였고 순간 나는 내가 어디에 와 있는지 혼동스러웠다. 나(Watson)는 1960년대 후반부터 홍콩의 신시가지에서 혈연, 상속, 제사, 종교 등의 전통적 인류학 현지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었으며 방문때마다 함께 지내는 가족들과 代子들에게 식사 대접하는 것을 즐기곤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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