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계학 - 자동차 베어링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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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6 02: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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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설계학 - 자동차 베어링 설계
저번 해결해야할문제였던 축설계 report를 참고하여 다시 접근하였다. 주위에 다른 사람은 단열 깊은 홈 레이디얼 볼 베어링으로 설계하였는데, 나 같은 경우는 스타렉스 + 11명의 사람의 중량을 생각해서 그런지 원통 롤러 베어링으로 설계되었다.
① 미끄럼 베어링(sliding bearing)
순서
3. 베어링
② 구름 베어링(rolling bearing)
축의 재료는 베어링보다 단단한 재료인 크롬몰리브덴강(KS D 3711) SCM 440, 432, 435, 430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며, 그랜드스타렉스에 필요한 앞바퀴 축의 직경은 안전계수를 3.5두고 설계한 38.07 mm가 되어야 하는데 표준 축 지름(KB B 0406축의 지름) 을사용 하여 표준규격품은 40 mm의 축을 사용하여한다. 의아하여 베어링의 종류와 특징들에 대해서도 호기심이 생겨 자세히 조사해보았다.
기계설계학,자동차 베어링 설계
저번 과제였던 축설계 레포트를 참고하여 다시 접근하였다.
1) 접촉면에 따라
conclusion(결론): 자동차가 필요로 하는 축 직경과 재료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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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축(저널)과 베어링 사이에 윤활유의 유막이 형성되어 미끄럼에 의한 상대 운동을 하는 베어링으로 슬라이딩 베어링이라고도 한다. 주위에 다른 사람은 단열 깊은 홈 레이디얼 볼 베어링으로 설계하였는데, 나 같은 경우는 스타렉스 + 11명의 사람의 중량을 생각해서 그런지 원통 롤러 베어링으로 설계되었다. 의아하여 베어링의 종류와 특징들에 대해서도 호기심이 생겨 자세히 조사해보았다.
다.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 축(저널)과 베어링 사이에 볼이나 롤러를 넣어서 구름마찰을 하게 한 베 어링으로 롤링 베어링이라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