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1) 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당위성,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내용 (2) 영아반과 유아반 안전 교육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9 12:56본문
Download : 아동안전관리_공통.hwp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가정학과 3학년 아동안전관리 공통 1.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 (총5점) 2. 연령별 안전교육과정의 운영에서 영아반(3점)과 유아반(6점) 안전 교육과정 운영의 내용을 연령별로 설명하시오. (총 9점) 3.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의 필요성(2점)을 설명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안전교육을 하기 위해 부모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안전교육 유형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개념을 설명(3점)하시오. (총5점) 4.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사고 대처체계에 대해 사고 예방 단계(3점), 사고 단계(3점)로 나누어서 설명하시오. (총6점) 5. 아동 학대의 정의(1점), 성폭력 안전교육의 정의를 설명하고(1점), 부모 및 교사 측면에서 영유아의 실종 및 유괴 예방교육에 대한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총5점)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여섯째, 모든 일에 생산성 내지 합리성을 찾아 행동한다.
2) 유아반의 안전교육과정 운영
5. 아동학대
넷째, 자기 존중과 자기 수용은 건전한 생활안전을 지닌 사람의 공통된 특징이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3.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역사(歷史)회와의 연계의 필요성
가정학과 3학년 아동안전관리 공통
1. 생활안전교육의 의의
2. 연령별 안전교육과definition 운영
1) 아동학대의 definition
2)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내용
5. 아동 학대의 定義(정이)(1점), 성폭력 안전교육의 定義(정이)를 설명(說明)하고(1점), 부모 및 교사 측면에서 영유아의 실종 및 유괴 예방교육에 대한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총5점)
순서
설명
1) 생활안전교육의 槪念과 필요성
1. 생활안전교육의 의의
생활안전교육의 槪念을 덕성을 바탕으로 안전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공동체 인간의 교육 이라고 보고 그 중에 생활안전 부문에 치중한다.
2. 연령별 안전교육과定義(정이) 운영에서 영아반(3점)과 유아반(6점) 안전 교육과정 운영의 내용을 연령별로 설명(說明)하시오. (총 9점)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1) 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당위성,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내용 (2) 영아반과 유아반 안전 교육과정 운영의 내용 (3) 가정 및 지歷史회와의 연계의 당위성,
2) 사고 단계
어린이집 도덕교육은 행동으로 나타나는 습관교육이 필요하며 생활안전교육의 필요성은 다음과 같다.
1) 영아반의 안전교육과정 운영
4.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사고 대처체계에 대해 사고 예방 단계(3점), 사고 단계(3점)로 나누어서 설명(說明)하시오. (총6점)





첫째, 건전한 생활안전을 지닌 사람은 현실을 바르고 정확하게 이해한다.
아동안전관리,생활안전교육,생활안전교육의개념,안전교육내용,아동학대,아동학대의정의
2) 부모대상으로 할 수 있는 안전교육 유형
3. 안전교육의 가정 및 지歷史회와의 연계의 당위성(2점)을 설명(說明)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안전교육을 하기 위해 부모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안전교육 유형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개념을 설명(說明)(3점)하시오. (총5점)
생활안전교육은 우선 겉으로 나타난 행동, 언어, 태도만이 아니라 감정, 동기, 무의식과 같은 내적 심리 상태의 교육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건전한 생활안전을 지닌 사람의 特性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사고 예방 단계
1) 생활안전교육의 槪念과 필요성
1.생활안전교육의 개념과 당위성(2점)을 설명(說明)하고, 생활안전교육의 유형중 시설안전에 속하는 계단과 화장실의 안전교육 내용(3점)을 제시하시오. (총5점)
4. 영유아 교육기관에서의 안전사고 대처체계
3) 부모 및 교사 측면 영유아의 실종 및 유괴 예방교육
다.
다섯째, 건전한 생활안전을 지닌 사람은 공동체 생활의 희생과 정이 있는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1) 지역사(歷史)회와의 연계 필요성
생활안전교육은 가정, 학교, 사회에서 모두 이루어져야만 올바른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공교육이 차지하게 되는 비중이 더욱 커짐에 따라 어린이집에서 지도되어야 할 중점 덕목이 많아지게 되었다.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둘째, 자기 자신에 대상으로하여 바르고 정확한 이해를 지니고 있으며 실천한다.
참고한 문헌
2) 성폭력 안전교육의 definition
Download : 아동안전관리_공통.hwp( 50 )
셋째, 감정이나 충동에 따라 활동하기보다는 충동과 본능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다.
생활안전교육의 槪念, 特性 등을 중심으로 볼 때, 안전 교육을 통하여 인간성과 도덕성을 회복하고, 인간 신뢰의 정신을 일깨워 주는 바람직하고 건전한 생활안전을 지도하여 스스로 깨달아 실천하게 하며, 未來 지향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을 육성하는데 생활안전교육의 目標(목표)를 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