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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이마트分析(분석),이마트SWOT,이마트STP,이마트마케팅,이마트分析(분석),이마트결점,이마트improvement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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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08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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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시장상황에서는 대형 할인점이 백화점 보다 더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렇듯 대형할인점의 성장세에서 단연 두드러지는 업체가 바로 신세계가 대형 할인점형태로 국내에 최초로 도입한 이마트인 것이다. 이마트는 1993년 창동점으로 스타트했으며, 새로운 경영strategy으로서 글로벌화를 조기 달성한다는 strategy을 수립하고 97년 업계 최초로 1997년 중국(中國) 진출(상하이)에 성공, 제2 제3의 상하이 이마트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최저가격제 유지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매장 제품군을 최대한 늘리는 strategy과 물류센터를 확보하면서 유통시스템의 든든한 구축을 한다는 strategy을 구사하고 있다 이마트의 경영strategy은 국내최초의 대형할인점으로서 동업계의 선두주자라는 이점과 함께 한국소비자들의 구미와 잘 맞아떨어졌고 그리하여 이마트는 세계최고의 대형할인점인 월마트와 까르푸를 보기 좋게 제치고 국내 대형할인점 매출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2004년 제6차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역시 6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를 차지하여 경쟁업체인 홈플러스와 까르푸를 앞지르고 있다 이상의 이유로 국내 대형할인점의 성장 속에서 이마트가 가지는 위치와 그 위치를 얻기까지 이마트가 행해온 성공적인 경영strategy에 대하여 논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ski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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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의 marketing strategy `






목 차

1.이마트 선정동기

2.이마트 기업intro

3.이마트 STP analysis

4.이마트 SWOT analysis

5.이마트의 MARKETING MIX

6.이마트의 問題點 및 개선방안(方案)
1.이마트 선정동기
요즘과 같은 경제불황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은 소비패턴의 alteration(변화) 를 몰고 왔으며,무조건적인 소비에 보다는 가격에 기인한 소비패턴 발생으로 인해 할인점의 유통지존자리 등극이란 특징적인 결과 에까지 이른다.이러한 시장상황에서는 대형 할인점이 백화점 보다 더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렇듯 대형할인점의 성장세에서 단연 두드러지는 업체가 바로 신세계가 대형 할인점형태로 국내에 최초로 도입한 이마트인 것이다. 이마트는 1993년 창동점으로 스타트했으며...

` 이마트의 marketing strategy `






목 차

1.이마트 선정동기

2.이마트 기업intro

3.이마트 STP analysis

4.이마트 SWOT analysis

5.이마트의 MARKETING MIX

6.이마트의 問題點 및 개선방안(方案)
1.이마트 선정동기
요즘과 같은 경제불황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은 소비패턴의 alteration(변화) 를 몰고 왔으며,무조건적인 소비에 보다는 가격에 기인한 소비패턴 발생으로 인해 할인점의 유통지존자리 등극이란 특징적인 결과 에까지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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