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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관여 감정적 상황 - 저관여 감정적 기반의 태도에 대한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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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20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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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관여 감정적 상황 - 저관여 감정적 기반의 태도에 대한 effect

이러한 反應(반응)은 전달자와의 유사성, 호감성, 친숙성을 통해 광고모델이 상징하는 이미지를 제품의 혜택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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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관여 감정적 상황 - 저관여 감정적 기반의 태도에 대한 영향 저관여 감정적 상황 - 저관여 감정적 기반의 태도에 대한 영향
다. 간단히 말해 제품의 전문성과 상관없는 전달자(모델)의 호감도가 제품의 호감도에 effect을 미치는 것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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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관여 감정적 상황 - 저관여 감정적 기반의 태도에 대한 영향
이 CF 광고에서는 코카콜라라는 중심단서가 아닌 최 지우라는 유명 연예인을 메시지 전달자로 내세워 소비자들의 기존 경험과 메시지의 강도와 관계없이 광고모델 최 지우가 전달자로서 갖는 매력과 호감성에 감정적 反應(반응)을 일으키게 되며, 이는 무조건적 자극의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이 광고를 보면 제품의 구체적 特性에 대한 자세한 說明(설명) 이 없다. 시청자들이 코카콜라를 마시고 싶은 생각을 갖는 것은 바로 광고에 대한 호의적 태도가 그 상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로 이어졌기 때문일것이다 이와 같이 저관여 상황의 소비자는 제품속성에 대한 신념이 형성되지 않더라도 광고에 대한 태도에 effect을 받아 상표태도가 형성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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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관여 감정적 상황 - 저관여 감정적 기반의 태도에 대한 영향


<전달자 요인의 예: 코카콜라 CF 광고내용>
저관여 감정적 상황 - 저관여 감정적 기반의 태도에 대한 영향
전달자 요인으로는 전달자의 매력성, 호감성, 유명인의 지위등이 존재 한다. 예를들어 치약 선전의 경우 유명 치과의사가 나와 그 치약의 효능을 선전한다면 그것은 그 제품의 전문성과 관련 있는 모델을 쓴 저관여 인지적 기반의 상황이겠지만 단순히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등장 시켜 치약의 효능을 선전했다면 그것은 단지 그 연예인에 대한 호감도가 제품에 전이 되는 것을 노리고 모델을 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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