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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2 0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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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ay의 日本(일본)진출 실패
왜 실패했는가
이베이 日本(일본) 진출당시, 日本(일본)은 이미 야후옥션이 장악
판매자 입장에서 구매자 수가 적은 이베이에 상품을 올릴 이유가 없음
구매자 입장에서는 검색해본 상품이 없는 이베이를 금방 떠나고 말았다
결국 일정 수준의 규모에 도달하지 못한 이베이는 철수
이베이는 2003년에 1억5000만 달러를 투자하여 중국(中國) Internet 옥션 이치넷을 사들였으며, 이후 시장 확대를 위해 1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
하지만 중국(中國)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닷컴의 Internet 경매사이트 타오바오에 밀려 점유율이 29%(타오바오 67%)에 불과했다
E-bay의 중국(中國)진출 실패
E-bay의 중국(中國)진출 실패
이베이는 경쟁상대인 타오바오에 대한 대응이 상당히 미온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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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문제
E-bay의 日本(일본)진출 실패
2000년 2월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출범한 e-Bay Japan
그러나 e-Bay Japan은 모든 기대를 저버리고 불과 1년 만에 침몰
E-Bay가 미국식으로 日本(일본)에 접근하였기 때문에 culture적으로 실패. 브랜드에 대한 이유 없는 과신, 야후의 시장 선점 등
이유들 중에서 딱 한 가지만이 해당되는 것이 아니며, 복합적으로 나타남
on-line 쇼핑은 사업자가 직접 상품을 소싱, 등록한다. 따라서, 새로운 시장 진출시에 새롭게 셀러 및 상품이 등록되어야 한다. 따라서, 단기간에 상품을 채울 수가 있고 가격 및 marketing , 그리고 고객서비스에 의해 시장진입을 빠르게 할 수 있음
하지만, 이베이는 셀러가 상품을 등록하는 마켓플레이스다.
또한 베이징 중국(中國)공산당 정부와의 잦은 마찰도 이베이 실패의 한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다아 이베이측은 지속적인 투자에도 불구하고 중국(中國)당국의 협조를 원활하게 받아내지…(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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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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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베이는 중국(中國)에 진출한 후 경쟁사인 타오바오의 수수료 무료 공략에 밀려 중국(中國) 내에서의 수수료를 무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