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marketing 의 槪念과 유형,성공전략(戰略) ,장단점 및 실패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7 04:45본문
Download : 스타마케팅의 개념과 유형,성공전략,장단점 및 실패사례.ppt
한 스타를 두고 치열한 경쟁이 벌어져 스타의 몸값을 올리는 결점도 야기한다.
Product Placement의 줄임말로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의 컨텐츠에 기업의 로고와 제품을 간접적으로 노출시키는 방법이다.
주로 영상 컨텐츠에 들어가게 되는데 자연스럽게 소비자는 영상 컨텐츠속의 인물들의 모습을 보며 제품에 …(drop)
순서
스타marketing 의 槪念과 유형,성공전략(戰略) ,장단점 및 실패사례(instance)
스타marketing 의 槪念과 유형,성공전략(戰略) ,장단점 및 실패사례(instance)
스타마케팅의 개념과 유형,성공전략,장단점 및 실패사례 , 스타마케팅의 개념과 유형,성공전략,장단점 및 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스타마케팅 개념과 유형 성공전략 장단점 실패사례
레포트/경영경제
스타마케팅,개념과,유형,성공전략,장단점,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스타마케팅의 개념과 유형,성공전략,장단점 및 실패사례.ppt( 53 )
설명
다.
star marketing
목차
스타마케팅이란
스타마케팅의 유형
스타마케팅 성공책략
스타마케팅의 장단점
성공instance(사례)
실패instance(사례)
스타마케팅
[star marketing]
스포츠방송영화 등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마케팅책략.
TV나 영화에 특정제품을 배치하여 관람객에게 노출시켜서 간접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던 ‘PPL(Product Placement)’의 관념과 의류브랜드 이미지와 맞는 인기연예인에게 의류를 협찬하여 구전efficacy를 노리는 ‘연예인 의상협찬’의 관념이 합쳐지면서 널리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스타의 초상권과 관련한 사업과 기타 프로모션으로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광고 모델 계약
스타 활동의 후원, 협찬
스타 인큐베이팅, 스폰서쉽
스타 중심 상품개발
스타를 이용한 브랜드 만들기
PPL(Product PLacement)
스타마케팅 유형
advantage
스타의 이미지와 제품의 이미지를 동일화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한다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높은 광고efficacy를 올릴 수 있다
스타의 인기상승과 함께 제품 판매량도 늘어난다
단점
스타의 인기가 떨어지거나 문제가 생길 경우 제품의 이미지도 함께 나빠질 위험이 있다
제품의 인지도가 스타에 묻혀 스타만 빛나는 경우가 발생한다.
성공책략
무조건 인기 있는 스타를 섭외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주는 자기 브랜드의 컨셉에 맞는 스타를 찾아야 하고 또한 장기적인 안목으로 체계적인 대행 업무 수행하고, 스타의 정보를 사전에 체크 할 수 있는 정보원으로서 전문 대행사 필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