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성공 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0 13:27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성공 전략.hwp
현대자동차의성공과실패 , 현대자동차의 성공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자동차의 국제marketing 책략과 성공 실패 instance(사례)에 관해 analysis한 입니다. 최근 다른 업체들도 보증기간의 연장을 도입하거나…(skip)
레포트/경영경제
현대자동차의성공과실패
현대자동차의 성공 책략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전략과 성공 실패 사례에 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목 차>
1. 서론
2. 본론
1) 현대자동차의 실패 事例(사례)
2)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전략(戰略)
3)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진출 성공
4) 현대자동차의 국내소비자들의 불만사항
5) 관세율 측면과 현대자동차의 국내시장에서의 위치
3. conclusion
② 촉진전략(戰略)
현대차가 미국시장에서 획기적인 이정표가 된 것은 98년 말의‘10년 10만마일 보증제’라고 말한다. 이 보증제를 바탕으로 한 현대차 광고의 America`s Best WARRANTY`전략(戰略) 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戰略) 으로 평가된다된다.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성공한 전략(戰略) 이라 말할 수 있다
첫째, 이 program의 도입을 통해 현대자동차는 획기적인 브랜드 이미지 改善에 성공했다.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성공 전략.hwp( 15 )
설명
순서
다. 이 보증 전략(戰略) 에 대한 논쟁은 당장의 판매증가를 위한, 지나치게 모험적인 마케팅 플랜이라는 비판적인 시각이 있는 반면 실질적 비용부담에 비해 효과(效果)가 훨씬 큰 성공적인 program이라는 긍정적 시각이 맞서고 있는 실정이다. 일단 판매증대 면에서 매우 효과(效果)적이었다는 것이다.
‘2년 2만4천마일 Warranty’가 일반적이었던 당시, 현대자동차의 ‘10년 10만마일 보증’전략(戰略) 을 두고 당시 Japan의 경쟁사인 도요타나 혼다 등은 미친 짓이라고 비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