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5 15:13본문
Download :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현대,마케팅의,의미와,특징,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Ⅱ. marketing 의 정의(定義)
marketing 에 대한 견해는 시대의 변천과 사회 및 기업의 발전에 따라 크게 변해 왔다.
Download :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77 )
설명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1.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2.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3.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4.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5.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6.gif)
순서
현대 marketing 의 의미와 특징
Ⅰ. marketing 이란
우리나라에서도 marketing 이라는 용어는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고 경영학 또는 marketing 을 전공하지 않는 일반인들도 이미 이 용어에는 친숙해져 있다 그러나 marketing 의 槪念에 관련되어는 많은 사람들이 상당히 왜곡된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또한, 단기전 판매에 집착하는 영업방식을 통해 판매활동을 하는 일부 외판원들과 기업들에 대한 불신, 광고의 역기능에 대한 일부 매스컴들의 여론오도 등의 影響도 있다 더욱이 marketing 을 실행하는 기업들 자신도 marketing 에 대해 편향된 시각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반인들이 marketing 에 대해 잘못된 시각을 갖거나 오해할 수 있는 소지는 많이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본 글에서는 marketing 의 기본槪念을 이해하고, marketing 사고의 발전과 marketing 기능을 살펴봄으로써 marketing 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정립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어떤 사람들은 marketing 을 영업 정도로 인식하고 판매활동과 동일시하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광고를 marketing 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다. 그러나 marketing 은 본질적으로 구매자 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는 인간의 행복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학문이라는 개괄적인 사실만 인식하더라도 위에서 언급한 편향 또는 오해의 상당부분은 해소가 될 수 있으리라고 본다. 물론, 어느 시기에도 marketing 을 보는 관점에 있어서는 사람마다 다소 차이가 있었지만 시대를 달리 할 때마다 관점의 차이가 더욱 두드러짐을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marketing 이 …(drop)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아주 극단적으로는 marketing 을 영업을 위한 사기(詐欺) 또는 술수(術手)정도로까지 치부하는 사람들도 있다
marketing 에 대한 이러한 오해 또는 왜곡을 하고 있는 것은 우리 국민들의 인식의 저변에 marketing 의 출발점을 더 이상 인식의 전환을 하지 않는 등 편견이 깔려 있기 때문이라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