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소셜커머스의 모든 것 -소셜커머스의 관념,特性,장단점,example(사례) 분석 및 향후 소셜커머스의 발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7 07:05본문
Download : 소셜커머스A+.hwp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事例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drawback(걸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展望해 보았다.
3) F-Commerce
1)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란?
1. 들어가며
2008년 그루폰(Groupon)이라는 회사가 소셜커머스 비즈니스 모델로 창립한지 1년 반 만에 연 매출 3억5천만 달러, 기업 가치 13억 5천만 달러의 대기록을 달성하자, 미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소셜커머스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어서 2010년 2월 ‘위폰(wipon.co.kr)’을 처음 으로 다양한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기존 전자상거래(e-commerce) 사업자들은 물론 미디어, 제조업체, 광고 대행사들까지 소셜커머스 열풍에 가세하고 있고, 포털 사이트나 대형 오픈마켓들도 소셜커머스를 아우르는 큰 그림을 준비 중이라고 한다. 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개념 및 특징, 사업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1)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란?
참고reference(자료)
나) 소비자
소셜커머스,특징,장단점,배경,사례,의의,의미,시장,현황,전망
5) 소셜커머스의 특성
4) 딜 어그리게이터(Deal Aggregator)
2) 지원 기술의 발전
5. 소셜커머스 주요 트렌드 및 추진 事例
7. 국내 소셜커머스의 drawback(걸점)
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례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전망해 보았습니다.
4. 소셜커머스 활성화의 의의
본문 내용
목차
Download : 소셜커머스A+.hwp( 95 )
다) 소셜커머스 사업자
가) 소매업체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2. 소셜커머스 개요
2) 기존 e-commerce와의 차이점
2) 프라이빗쇼핑클럽
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관념 및 특징, 사업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비록 국내에서는 소셜커머스가 ‘공동 구매’류의 비즈니스 모델에만 편향되고 있어 아쉬운 점도 있지만, 바야흐로 국내에도 소설커머스의 르네상스 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이다.
3) 전자상거래 이용자의 꾸준한 증가
3) 대표 유형
2. 소셜커머스 개요
순서
1) SNS의 성장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definition 및 특징, 사업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즉, 소비자들이 각자의 상거래 경험을 공개하고 서로 공유하는 것을 일컫는 말로써 개방과 공유라는 웹2.0 definition 에서 출발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후에 웹 트렌드의 주류가 웹2.0에서 SNS로 바뀌면서 소셜커머스의 의미도 조금 變化하여, 지금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라는 보다 폭 넓은 의미로 쓰이고 있다 다시 말해 SNS 내에서 상거래를 하거나, 상거래 서비스 내에 소셜적 요소가 있으면 그것을 소셜커머스라고 할 수 있다 소셜커머스는 단순히 상품을 파는 것뿐만 아니라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와 연계함으로서 강력한 입소문을 유발하는 구조를 갖고 있다
최근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일고 있습니다. 이 용어는 2005년경 야후가 회원들이 장바구니 목록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를 공개하면서 처음 사용되었다.
[소셜커머스]소셜커머스의 모든 것 -소셜커머스의 관념,特性,장단점,example(사례) 분석 및 향후 소셜커머스의 발전방향 고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6) 그룹탭(GroupTabs)
8. conclusion(결론) 및 향후 展望
설명
1. 들어가며
5) 페이스북 딜즈(Facebook Deals)
6. 국내 소셜커머스 동향
4) 사업 모델
소셜커머스는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하는 것을 총칭하는 말이다.
3. 소셜커머스의 부상 배경
1) 소셜쇼핑의 대명사, 그루폰(Groupon)
최근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일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example(사례) 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문제점(問題點)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전망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