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6 05:11본문
Download : 완성작.hwp
대부분의 전략(strategy)적 제휴들은 상당히 구체적이고 명확히 제시된 목적을 수행…(drop)






다.
완성작 , 완성작자연과학레포트 , 완성작
완성작,자연과학,레포트
완성작
설명
순서
완성작
레포트/자연과학
Download : 완성작.hwp( 99 )
목 차
◎ 전략(strategy)적 제휴란 무엇인가
1) 전략(strategy)적 제휴의 definition
2) 전략(strategy)적 제휴의 목적
3) 전략(strategy)적 제휴의 주요 유형
4) 제휴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
5) 성공적인 전략(strategy)적 제휴를 위한 제휴 요건
6)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
☞성공事例
Ⅰ. 개요
Ⅱ. 외부 環境 analysis(분석)
Ⅲ. 내부 環境 analysis(분석)
1) LG
2) PHILLIPS
Ⅳ. 각 기업의 전략(strategy)적 제휴의 이유
Ⅴ. 제휴의 과정
Ⅵ. LG - PHILLIPS의 goal(목표)
Ⅶ. 전략(strategy)적 제휴의 의미
Ⅷ. 시너지 效果
Ⅸ. conclusion
☞실패事例
Ⅰ. 개 요
1. 대우자동차 연혁
1) 회사 연혁과 최근의 대우자동차 활동
2) 회사의 주요목적
Ⅱ. 대우자동차와 GM의 전략(strategy)적 제휴당시의 기업環境
1. 자원적, 경제적 상황
2. 정치적 상황
3. 기술적 상황
4. 경쟁적 상황
Ⅲ. 제휴당시 대우자동차가 지닌 강점과 약점
1. 강점과 기회
2. 약점과 위협
...
목 차
◎ 전략(strategy)적 제휴란 무엇인가?
1) 전략(strategy)적 제휴의 definition
2) 전략(strategy)적 제휴의 목적
3) 전략(strategy)적 제휴의 주요 유형
4) 제휴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
5) 성공적인 전략(strategy)적 제휴를 위한 제휴 요건
6)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
☞성공事例
Ⅰ. 개요
Ⅱ. 외부 環境 analysis(분석)
Ⅲ. 내부 環境 analysis(분석)
1) LG
2) PHILLIPS
Ⅳ. 각 기업의 전략(strategy)적 제휴의 이유
Ⅴ. 제휴의 과정
Ⅵ. LG - PHILLIPS의 goal(목표)
Ⅶ. 전략(strategy)적 제휴의 의미
Ⅷ. 시너지 效果
Ⅸ. conclusion
☞실패事例
Ⅰ. 개 요
1. 대우자동차 연혁
1) 회사 연혁과 최근의 대우자동차 활동
2) 회사의 주요목적
Ⅱ. 대우자동차와 GM의 전략(strategy)적 제휴당시의 기업環境
1. 자원적, 경제적 상황
2. 정치적 상황
3. 기술적 상황
4. 경쟁적 상황
Ⅲ. 제휴당시 대우자동차가 지닌 강점과 약점
1. 강점과 기회
2. 약점과 위협
Ⅳ. 대우자동차와 GM의 전략(strategy)적 제휴 과정
1. 대우자동차 이전시절
2. 전략(strategy)적 제휴 초기
3. 전략(strategy)적 제휴 중기
4. 전략(strategy)적 제휴 말기
Ⅴ. 전략(strategy)적 제휴청산 당시의 기업環境
1. 사회, 정치적 環境
2. 경제적 環境
3. 경쟁적 環境
4. 기술적 環境
5. 자원적 環境
6. 대우자동차 기업내부상황
Ⅵ. 대우자동차와 GM과의 전략(strategy)적 제휴는 왜 실패로 끝났는가?
1. 성공적인 제휴방법의 3요소
2. 그밖에 다른 실패요인들
Ⅶ. Recommendation
Ⅷ.GM DAEWOO최근동향
◎ 전략(strategy)적 제휴란 무엇인가?
1) 전략(strategy)적 제휴의 definition
전략(strategy)적 제휴(strategic alliance)는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의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