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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녀’를 통해서 본 에로티시즘과 페미니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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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4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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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는 충분히 페미니즘 영화로서의 자격이 있다 하지만 이 영화에 나오는 여성들은 김 선생이라는 남성과의 관계 안에서만 조명되고 있다 개개인의 여성이 능동적이고 진취적이기는 할지언정 남성의 그늘 아래에서만 그 기질을 발휘하는 것이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이 영화에는 나로 하여금 이 영화를 페미니즘 영화로 받아들일 수 없게 하는 요소가 몇 가지 있다 물론 이 영화에 나오는 경희와 하녀는 각자 리비도의 영역을 구축해가면서 자신들의 의도대로 뜻하는 바를 이루려고 한다. 얼핏 보기에는 팜므파탈로서의 하녀가 모든 불화의 씨앗인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그에 대한 책임을 질 의지를 보이지 않는 김 선생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 감독의 날조에 의해 관객들…(省略)



‘하녀’를 통해서 본 에로티시즘과 페미니즘


레포트/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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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영 감독의 `하녀`(1960) 작품에 대한 감상 및 비평문입니다. 영화 `하녀`의 간략한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통해 영화속에서 보여지는 에로티시즘과 페미니즘에 상대하여 살펴봤습니다. 영화 `하녀`의 간략한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통해 영화속에서 보여지는 에로티시즘과 페미니즘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 ‘하녀’를 통해서 본 에로티시즘과 페미니즘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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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영 감독의 `하녀`(1960) 작품에 대한 감상 및 비평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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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김기영 감독은 가정파탄의 책임을 모두 여성들에게 지우고 있다 하녀가 젖은 옷으로 등장하기는 했지만 성관계는 그녀 혼자만이 한 것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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