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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밀밭의 파수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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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3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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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 콜필드가 사립고교에서 퇴학을 당한 후 겪는 2박3일간의 일들이 독백형식으로 전개되는 이 소설은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이중적이며, 참을 수 없이 부패한 속물들의 세계에 절망한 홀든은 결국 “뉴욕을 떠나겠다”고 말한다.
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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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밀밭의파수꾼을읽은후
호밀밭의 파수꾼
셀린저의 는 2차세계 대전이 끝난 후 미국전역에서 일어난 산업발전과 물질 문명으로 인해 야기되는 인간소외, 가치관의 부재등의 여러drawback(걸점)들을 작품속의 주인공인 홀든이라는 소년을 통해 고발하고자 한 작품이다.호밀밭의 파수꾼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난 아득한 절벽 위에 서 있어. 내가 할 일은 아이들이 절벽으로 떨어질 것 같으면, 재빨리 붙잡아 주는 거야. 애들이란 앞뒤 생각 없이 마구 달리는 법이니까. 그럴 때 어딘가에서 내가 나타나서는 꼬마가 떨어지지 않도록 붙잡아주는 거지. 온종일 그 일만 하는 거야. 말하자면 호밀밭의 파수꾼이 되고 싶다고나 할까.”
아이에서 어른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있는 소년인 홀든의 마음은, 순수의 세계를 지키려는 입장과 어른보다 더한 어른이 된 친구들의 세계로 편입해야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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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상서평,레포트

설명


호밀밭의 파수꾼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 소설의 호소력은 세상을 향해 외치고 있는 억압된 자아의 폭발적인 목소리에 있다 콜필드는 결국 세상이 모두 위선으로 뒤덮여 있다고 절규하며 미쳐가지만,저자는 이 절규를 통해 희망이 없음을 모르는 사회야말로 미친 것이 아니냐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결국은 자신들이 자신을 보호할 수밖에 없다는 의미를 갖게 된 콜필드의 다음 대사는 題目에도 사용되었고 세계 젊은이들의 가슴을 적셨다. 호밀밭의파수꾼을읽고 , 호밀밭의 파수꾼감상서평레포트 ,


다.
명문 사립학교인 팬시고등학교에서 퇴학당한 홀든이 학교를 떠나면서 2박3일 동안 겪는 방황의 기록인 소설은, 홀든의 시각을 카메라로 삼아 그의 앞에서 펼쳐지고 있는 `추악한 어른의 세계`을 들여다본다. 순수의 상징으로 등장하는 여동생 피비와 함께 집을 나와 센트럴파크로 간 홀든의 다음 말은 소설의 중심 주제를 반영한다. 그에게 뉴욕은 집?부모?기존질서와 같은 concept(개념)으로 다가오는 것.`뉴욕을 떠남`은 허위에 가득찬 주류세계로의 편입을 거부하는 것이며, 스스로 아이의 세계에 머물겠다는 성장거부의 선언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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