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유아교육] 훔치는 아이[도벽이 있는 아이]의 지도방법과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1 20:22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유아교육] 훔치는 아이[도벽이 있는 아이]의 지도방법과 사례.hwp
4세 이상이 되면 아이들은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의 구분이 생깁니다. 유아의 경우에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도둑질이란 있을 수 없다고 보는 게 옳다. 이것은 자기 것과 남의 것을 구별하지 못하고 그저 갖고 싶으니까 가지고 온 것입니다. 돈을 지불하고 물건을 산다는 것을 잘 모르기 때문일것이다 이럴 때에는 함께 물건을 사러가서 돈을 지불하고 사는 것을 보여주면 자연스러운 교육이 된다된다. 아이는 더욱 겁을 먹고 부모 몰래 도둑질을 더 할 수도 있다 아직 아이의 자제력이 완성되지 않았음을 인식하고 차...
훔치는 아이
만 5세경이 되면 아동은 도둑질이 나쁘다는 것을 어느 정도는 알게 된다된다. 도둑질도 역시 거짓말과 마찬가지로 정서적인 불안이나 불만의 표시이다. 남의 물건을 가져올 때도 얼떨결에 집어오는 것이 아니라, 왠지 모르지만 죄책감을 느끼면서도 자신의 욕구를 누르지 못하고 물건을 가져오게 됩니다. 갖고 싶은 것이 있으면 그냥 가지고 온다.
1. Cause
2∼3세가량의 아이들은 자기 것과 남의 것을 구별하지 못한다. 3-4세의 아이들은 친구들과 놀다가 무심코 놀잇감, 과자 등을 손에 들고 오는 경우가 있고 슈퍼에서 물건을 그대로 집어오는 수도 있습니다.
어릴 때는 다른 사람의 물건에 대한 구별이 없고 가지고 싶은 욕망은 강하기 때문에 주변의장난감이나 인형을 그냥 가지고 온다. 갖고 싶은 것이 있으면 그냥 가지고 온다. 또한 부모는 도둑질의 동기에 따라 대응하는 방법을 바꾸어야 한다. 유아의 경우에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도둑질이란 있을 수 없다고 보는 게 옳다. 돈을 지불하고 물건을 산다는 것을 잘 모르기 때문일것이다 이럴 때에는 함께 물건을 사러가서 돈을 지불하고 사는 것을 보여주면 자연스러운 교육이 된다된다. 이때 엄마는 아이가 갖겠다고 …(To be continued )
설명
[사회과학] [유아교육] 훔치는 아이[도벽이 있는 아이]의 지도방법과 사례
사회과학,유아교육,훔치,아,도벽,있,아,지도방법과,사례,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사회과학] [유아교육] 훔치는 아이[도벽이 있는 아이]의 지도방법과 사례.hwp( 65 )
다.
4∼5세 가량의 아이는 말없이 물건을 가지고 오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가지고 싶은 욕구를 이기지 못해 그냥 가지고 오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고 아이를 윽박지르거나 덮어놓고 아이를 꾸짖으면 안 된다된다. 그러나 어른과 같이 심각하게 생각하지는 않는다.
1. Cause
2∼3세가량의 아이들은 자기 것과 남의 것을 구별하지 못한다.
2. 지도방법
① 어릴 때부터 자기 것과 남의 것에 대한 인식을 심어 주어야 한다.
[사회과학] [유아교육] 훔치는 아이[도벽이 있는 아이]의 지도방법과 사례 , [사회과학] [유아교육] 훔치는 아이[도벽이 있는 아이]의 지도방법과 사례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유아교육 훔치 아 도벽 있 아 지도방법과 사례
[사회과학] [유아교육] 훔치는 아이[도벽이 있는 아이]의 지도방법과 사례
![[사회과학]%20[유아교육]%20훔치는%20아이[도벽이%20있는%20아이]의%20지도방법과%20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B%94%EC%B9%98%EB%8A%94%20%EC%95%84%EC%9D%B4%5B%EB%8F%84%EB%B2%BD%EC%9D%B4%20%EC%9E%88%EB%8A%94%20%EC%95%84%EC%9D%B4%5D%EC%9D%98%20%EC%A7%80%EB%8F%84%EB%B0%A9%EB%B2%95%EA%B3%BC%20%EC%82%AC%EB%A1%80_hwp_01.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훔치는%20아이[도벽이%20있는%20아이]의%20지도방법과%20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B%94%EC%B9%98%EB%8A%94%20%EC%95%84%EC%9D%B4%5B%EB%8F%84%EB%B2%BD%EC%9D%B4%20%EC%9E%88%EB%8A%94%20%EC%95%84%EC%9D%B4%5D%EC%9D%98%20%EC%A7%80%EB%8F%84%EB%B0%A9%EB%B2%95%EA%B3%BC%20%EC%82%AC%EB%A1%80_hwp_02.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훔치는%20아이[도벽이%20있는%20아이]의%20지도방법과%20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B%94%EC%B9%98%EB%8A%94%20%EC%95%84%EC%9D%B4%5B%EB%8F%84%EB%B2%BD%EC%9D%B4%20%EC%9E%88%EB%8A%94%20%EC%95%84%EC%9D%B4%5D%EC%9D%98%20%EC%A7%80%EB%8F%84%EB%B0%A9%EB%B2%95%EA%B3%BC%20%EC%82%AC%EB%A1%80_hwp_03.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훔치는%20아이[도벽이%20있는%20아이]의%20지도방법과%20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B%94%EC%B9%98%EB%8A%94%20%EC%95%84%EC%9D%B4%5B%EB%8F%84%EB%B2%BD%EC%9D%B4%20%EC%9E%88%EB%8A%94%20%EC%95%84%EC%9D%B4%5D%EC%9D%98%20%EC%A7%80%EB%8F%84%EB%B0%A9%EB%B2%95%EA%B3%BC%20%EC%82%AC%EB%A1%80_hwp_04.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훔치는%20아이[도벽이%20있는%20아이]의%20지도방법과%20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D%9B%94%EC%B9%98%EB%8A%94%20%EC%95%84%EC%9D%B4%5B%EB%8F%84%EB%B2%BD%EC%9D%B4%20%EC%9E%88%EB%8A%94%20%EC%95%84%EC%9D%B4%5D%EC%9D%98%20%EC%A7%80%EB%8F%84%EB%B0%A9%EB%B2%95%EA%B3%BC%20%EC%82%AC%EB%A1%80_hwp_05.gif)
훔치는 아이
만 5세경이 되면 아동은 도둑질이 나쁘다는 것을 어느 정도는 알게 된다된다.
4∼5세 가량의 아이는 말없이 물건을 가지고 오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가지고 싶은 욕구를 이기지 못해 그냥 가지고 오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고 아이를 윽박지르거나 덮어놓고 아이를 꾸짖으면 안 된다된다. 그러나 어른과 같이 심각하게 생각하지는 않는다. 아이는 더욱 겁을 먹고 부모 몰래 도둑질을 더 할 수도 있다 아직 아이의 자제력이 완성되지 않았음을 인식하고 차츰 차츰 교육을 시키도록 해야 한다. 도둑질도 역시 거짓말과 마찬가지로 정서적인 불안이나 불만의 표시이다.
왜 그럴까요?
아이들의 도벽은 어른들이 말하는 도둑질의 개념(槪念)과는 거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