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팅 事例연구 : 인텔의 브랜드 마케팅 事例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5 12:33본문
Download : 브랜드 마케팅 사례연구 인텔의 브랜드 마케팅 사례분석.doc
순서
브랜드마케팅事例연구
,경영경제,레포트
브랜드마케팅사례연구 , 브랜드 마케팅 사례연구 : 인텔의 브랜드 마케팅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브랜드 마케팅 事例연구 : 인텔의 브랜드 마케팅 事例analysis(분석)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브랜드 마케팅 사례연구 인텔의 브랜드 마케팅 사례분석.doc( 54 )
1.선정배경
2.기업개요
1)인텔 기업개요
2)인텔의 사명,가치 목표(目標)
3.브랜드 marketing 활동
1)배경
2)주요활동
4.성과
5.問題點
1)시장 구조의 變化
2)CPU부문에만 편중된 브랜드 marketing 활동
3)새롭게 떠오르는 경쟁자들
4)브랜드 가치 유지의 어려움
6.結論(결론)
2.기업개요
1)인텔 기업개요
1968년 로버트 노이스와 고든 무어가 설립한 인텔은 `Integrated Electronics`의 줄임말임.
인텔이 설립될 당시의 목적은 반도체를 이용한 컴퓨터 메모리제품을 제조하는 것이었음.
반도체를 이용한 메모리 기술은 컴퓨터의 처리 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로 여겨졌지만 당시 일반화된 기술이던 자기 코어 메모리 제품에 비해 100배 이상 비용이 많이 들어 시장에서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인텔은 크기가 매우 작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전력 소비가 적은 제품을 제공해 곧 어려움을 극복.
설립 이후 마이크로프로세서(CPU) 설계와 생산기술 개발을 가속화해 어느 CPU 제조업체보다 빠른 속도로 신제품을 출시했고 그 결과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됐음.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8만4000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99년에는294억달러 가량의 매출을 기록한 세계 최대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생산업체로 성장.
인텔은 85년부터 수익성이 좋았던 메모리사업을 과감하게 청산하고 장래성이 뛰어난 비메모리사업으로 진…(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