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상점가 1점포 일품운동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1 20:24본문
Download : 일본 상점가 1점포 일품운동에 관하여.hwp
Download : 일본 상점가 1점포 일품운동에 관하여.hwp( 44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본 자료는 일본 상점가 1점포 일품운동에 관하여 정리(整理) 한 내용입니다.
이러한 풍경은 시즈오카시 와후쿠마치(和服街) 명점가(名店街)가 지난 199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상점가 1점포 일품(逸品)운동」의 검토회의의 한장면이다.
이와 병행하여 1993년에는 「상점가의 기본은 그것을 구성하는 개인점포의 상품 매력과 서비스」로, 이를 위해서는 「얼마나 매력적인 상품을 손님에게 제공하는가」하는 소매업의 원점으로 …(투비컨티뉴드 )
다.
일본상점가1점포일품운동에관하여
본 자료는 일본 상점가 1점포 일품운동에 관하여 정리한 내용입니다. 아케이드와 보도·차도의 재정비, 에도시대 가로등을 현대풍으로 접목하고, 각종 기념물의 설치 등, 대폭적인 이미지쇄신을 도모하였다.
▶「1점포 일품운동」의 스타트
와후쿠마치 명점가는 지금까지 2회에 걸쳐 전국의 상업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첫번째는 1950년대 후반에 전국에서 가장 먼저 4층건물의 공동점포화를 도모한 것이고, 두번째는 1993년도부터 실시하고 있는 「상점가 1점포 일품운동」으로 지금도 연간 50~60명의 상점가 관계자들이 이곳을 시찰방문하고 있는 것이다.일본상점가1점포일품운동에관하여 , 일본 상점가 1점포 일품운동에 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일본 상점가 1점포 일품운동에 관하여
,경영경제,레포트
누군가 「맥주안주로 좋은 빵이 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하니, 「거기에 이 지방에서 나는 와사비가 들어가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스틱처럼 되어 있으면 더 괜찮을 거 같애」하며 연달아 아이디어가 나와 밤늦게까지 이야기가 이어진다. 상점주인이 물건의 구매자측과 사용자측에 서서 「이런 상품이 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서로 교환하고, 자신들의 상가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에 대해 재고하면서 보다 나은 상품을 만드는 것을 goal(목표) 로 한다.
와후쿠마치 명점가를 비롯한 시즈오카시 중심상점가는 예전부터 상업지로서 크게 번성하였으며, 지금은 시내뿐아니라 縣 중부지역에서 120만명의 상권을 갖는 토오카이(東海)지방을 대표하는 상업지로서 번성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와후쿠마치 명점가는 시즈오카시 중심지의 대명사로서 손꼽힌다.
이 운동에 앞서 와후쿠마치 명점가에서는 1990년 새로운 시대環境에 대응하는 상점가가꾸기를 goal(목표) 로 「커뮤니티마트 구상」을 세우고, 하드면의 정비사업으로서 1994년, 1995년의 2년간 쇼핑몰 정비사업을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