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산업의 경제적 속성] 콘텐츠와 미디어의 네트워크 외부efficacy, 원 소스 멀티 유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5 02:23
본문
Download : [미디어 산업의 경제적 속성] 콘텐츠와 미디어의 네트워크 외부효과, 원 소스 멀티 유즈_5061645.hwp
반면에 공공재는 “비경합 소비 non-rivalous consumption”의 특징을 갖는다. 특정한 한 시청자가 특정한 프로그램(program]) 을 시청한다고 해도, 이는 다른 사람의 시청에 전혀 effect(영향) 을 미치지 않는다. 사유재와 공공재 간의 관계는 매우 단순하다. 따라서 소비하는 사람의 수와 프로그램(program]) 생산가격은 상호무관하다. 공공재의 대표적 事例들 중 하나가 곧 `방송 프로그램(program]) ·이다. 사유재는 사적으로, 공공재는 공적으로 소유 ·관리될 때 그 효율성이 …(省略)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미디어 산업의 경제적 속성] 콘텐츠와 미디어의 네트워크 외부효과, 원 소스 멀티 유즈_5061645.hwp( 52 )
[미디어산업의경제적속성]콘텐츠와미디어의네트워크외부efficacy,원소스멀티유즈
설명
![[미디어%20산업의%20경제적%20속성]%20콘텐츠와%20미디어의%20네트워크%20외부효과,%20원%20소스%20멀티%20유즈_5061645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F%B8%EB%94%94%EC%96%B4%20%EC%82%B0%EC%97%85%EC%9D%98%20%EA%B2%BD%EC%A0%9C%EC%A0%81%20%EC%86%8D%EC%84%B1%5D%20%EC%BD%98%ED%85%90%EC%B8%A0%EC%99%80%20%EB%AF%B8%EB%94%94%EC%96%B4%EC%9D%98%20%EB%84%A4%ED%8A%B8%EC%9B%8C%ED%81%AC%20%EC%99%B8%EB%B6%80%ED%9A%A8%EA%B3%BC,%20%EC%9B%90%20%EC%86%8C%EC%8A%A4%20%EB%A9%80%ED%8B%B0%20%EC%9C%A0%EC%A6%88_5061645_hwp_01.gif)
![[미디어%20산업의%20경제적%20속성]%20콘텐츠와%20미디어의%20네트워크%20외부효과,%20원%20소스%20멀티%20유즈_5061645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F%B8%EB%94%94%EC%96%B4%20%EC%82%B0%EC%97%85%EC%9D%98%20%EA%B2%BD%EC%A0%9C%EC%A0%81%20%EC%86%8D%EC%84%B1%5D%20%EC%BD%98%ED%85%90%EC%B8%A0%EC%99%80%20%EB%AF%B8%EB%94%94%EC%96%B4%EC%9D%98%20%EB%84%A4%ED%8A%B8%EC%9B%8C%ED%81%AC%20%EC%99%B8%EB%B6%80%ED%9A%A8%EA%B3%BC,%20%EC%9B%90%20%EC%86%8C%EC%8A%A4%20%EB%A9%80%ED%8B%B0%20%EC%9C%A0%EC%A6%88_5061645_hwp_02.gif)
![[미디어%20산업의%20경제적%20속성]%20콘텐츠와%20미디어의%20네트워크%20외부효과,%20원%20소스%20멀티%20유즈_5061645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F%B8%EB%94%94%EC%96%B4%20%EC%82%B0%EC%97%85%EC%9D%98%20%EA%B2%BD%EC%A0%9C%EC%A0%81%20%EC%86%8D%EC%84%B1%5D%20%EC%BD%98%ED%85%90%EC%B8%A0%EC%99%80%20%EB%AF%B8%EB%94%94%EC%96%B4%EC%9D%98%20%EB%84%A4%ED%8A%B8%EC%9B%8C%ED%81%AC%20%EC%99%B8%EB%B6%80%ED%9A%A8%EA%B3%BC,%20%EC%9B%90%20%EC%86%8C%EC%8A%A4%20%EB%A9%80%ED%8B%B0%20%EC%9C%A0%EC%A6%88_5061645_hwp_03.gif)
![[미디어%20산업의%20경제적%20속성]%20콘텐츠와%20미디어의%20네트워크%20외부효과,%20원%20소스%20멀티%20유즈_5061645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F%B8%EB%94%94%EC%96%B4%20%EC%82%B0%EC%97%85%EC%9D%98%20%EA%B2%BD%EC%A0%9C%EC%A0%81%20%EC%86%8D%EC%84%B1%5D%20%EC%BD%98%ED%85%90%EC%B8%A0%EC%99%80%20%EB%AF%B8%EB%94%94%EC%96%B4%EC%9D%98%20%EB%84%A4%ED%8A%B8%EC%9B%8C%ED%81%AC%20%EC%99%B8%EB%B6%80%ED%9A%A8%EA%B3%BC,%20%EC%9B%90%20%EC%86%8C%EC%8A%A4%20%EB%A9%80%ED%8B%B0%20%EC%9C%A0%EC%A6%88_5061645_hwp_04.gif)
![[미디어%20산업의%20경제적%20속성]%20콘텐츠와%20미디어의%20네트워크%20외부효과,%20원%20소스%20멀티%20유즈_5061645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F%B8%EB%94%94%EC%96%B4%20%EC%82%B0%EC%97%85%EC%9D%98%20%EA%B2%BD%EC%A0%9C%EC%A0%81%20%EC%86%8D%EC%84%B1%5D%20%EC%BD%98%ED%85%90%EC%B8%A0%EC%99%80%20%EB%AF%B8%EB%94%94%EC%96%B4%EC%9D%98%20%EB%84%A4%ED%8A%B8%EC%9B%8C%ED%81%AC%20%EC%99%B8%EB%B6%80%ED%9A%A8%EA%B3%BC,%20%EC%9B%90%20%EC%86%8C%EC%8A%A4%20%EB%A9%80%ED%8B%B0%20%EC%9C%A0%EC%A6%88_5061645_hwp_05.gif)
![[미디어%20산업의%20경제적%20속성]%20콘텐츠와%20미디어의%20네트워크%20외부효과,%20원%20소스%20멀티%20유즈_5061645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F%B8%EB%94%94%EC%96%B4%20%EC%82%B0%EC%97%85%EC%9D%98%20%EA%B2%BD%EC%A0%9C%EC%A0%81%20%EC%86%8D%EC%84%B1%5D%20%EC%BD%98%ED%85%90%EC%B8%A0%EC%99%80%20%EB%AF%B8%EB%94%94%EC%96%B4%EC%9D%98%20%EB%84%A4%ED%8A%B8%EC%9B%8C%ED%81%AC%20%EC%99%B8%EB%B6%80%ED%9A%A8%EA%B3%BC,%20%EC%9B%90%20%EC%86%8C%EC%8A%A4%20%EB%A9%80%ED%8B%B0%20%EC%9C%A0%EC%A6%88_5061645_hwp_06.gif)
[미디어산업의경제적속성]콘텐츠와미디어의네트워크외부효과,원소스멀티유즈 , [미디어 산업의 경제적 속성] 콘텐츠와 미디어의 네트워크 외부효과, 원 소스 멀티 유즈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다.
[미디어 산업의 경제적 속성] 콘텐츠와 미디어의 네트워크 외부efficacy, 원 소스 멀티 유즈
Ⅰ. 콘텐츠는 공공재이자 사유재
Ⅱ. 미디어의 네트워크 외부효과(效果)
Ⅲ. 文化(culture) 적 할인
Ⅳ. 범위의 경제와 규모의 경제 효과(效果)
Ⅴ. 원 소스 멀티 유즈
Ⅵ. 사라지는 희소성의 법칙
* 서지사항
I. 콘텐츠는 공공재이자 사유재
한 사람의 소비가 다른 사람의 소비를 배제하는 특징을 가진 재화를 · 순수 사유재pure private good라고 한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이 배 한 개를 적을 경우 다른 사람은 그 똑같은 배를 먹을 수 없고, 백화점에서 한 사람이 구매한 양복 한 벌은 오로지 먼저 구매한 사람만 입을 수 있다
이처럼 사유재는 소비의 경합성rivaliy을 갖고 있으며, 소비하는 사람의 수와 그 생산가격은 긴밀한 관계를 가진다. 동일한 재화를 여러 사람이 서로 경합을 별이지 않고 동시에 소비할 수 있는 경우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