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입제도의問題點과개혁안에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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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7 0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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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질적인 조절은 교육goal(목표) 와 성취 기준을 설정하고 그 도달 여부를 평가하여 이루어진다.
교육선발이란 학년과 학교급이 올라가는 과정에서 학생의 흐름을 양적, 질적으로 통제하고 조절하는 작업이다. 한국에서 입시는 국가가 관리하는 선발 시험 제도의 사회적 影響력으로 인하여 평가가 교육 과정에 발전적인 影響을 주기보다는 평가에 의해 교육 과정이 역으로 왜곡당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출제자 및 출제 내용에 있어 현장교사나 중등교육과정을 넘어서 있기 때문에 이에 대비하기 위해 사교육 수요가 발생하여 이로 인한 사회적 불평등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아 결정적으로는 대입전형과정에서 과도한 수능 비중으로 학교 학교의 내신의 실질반영비율이 형식적인 것에 그침으로써 공교육의 무기력을 조장하고 있다아
현행 수학능력고사는 국가가 주관하는 고부담 서열화 평가로서 학생뿐 아니라 전국의 대학과 학문을 서열화하는 평가이다.한국대입제도의문제점과개혁안에대하여 , 한국대입제도의문제점과개혁안에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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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 현행 대학입시제도의 문제
◆ 현행 대학수학능력고사의 문제
◆ 대학수학능력고사의 관리상의 문제
◎ 개혁방향
1. 전국단위의 서열화 시험인 대학수학능력고사를 폐지한다. youth의 未來(미래)를 서열에 따라 배정함으로써 학문탐구욕 및 희망적 가치관 상실되어 버렸기에, 대학의 학문 또한 공공성이나 창조적 생산 능력을 상실해 버렸다.
그러니 수능의 내용과 방법을 improvement한다…(To be continued )
한국대입제도의問題點과개혁안에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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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대입제도의問題點과개혁안에대하여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이 선발의 한 부분으로 학교급의 이동이라는 입학 제도가 존재하고 있고, 입학의 한 방법으로 입시가 자리잡고 있다아 다시 말하여 입시란 교육 선발의 질적 통제 장치의 한 유형일 뿐이다. 객관적이고 첨예한 서열화를 위해 시험의 출제방식 5지선다형, 지식위주의 평가로만 일관하고 있어 youth들은 정답에 종속되는 사고를 할 수밖에 없게 되어 youth의 창의력이나 종합적 사고능력은 저하될 수밖에 없다.
그러나 한국 사회에서 대학 입시는 이런 의미로 존재하지 않는다.
이런 현실에서 수능이 가지는 기능은 국가가 학생들을 한 줄로 죽 늘어 세워 놓고 성적순으로 서열화된 대학에 배정하는 것에 다름 아니다.
2. 학교교육과정 평가체제를 강화하여 생활기록을 정상화하며 고교 평준화를 전국화한다.
다.
3. 입학제도 개혁 『기본measure(방안) 』
4. 입학제도 개혁 『과도기measure(방안) 』
5. 입학제도 개혁 단계별 시행안
6. 2005 선택형 수능 출제 관리상의 drawback(걸점)
7. 대학별 입학 전형을 폐지하고, 전국의 국립대학은 통합전형을 실시한다. 양적인 조절은 학생 정원, 교원 수급, 학교교육 environment(환경) 나아가 학제 등을 고려하여 수량을 조절함으로써 이루어진다.
1. 전국단위의 서열화 시험인 대학수학능력고사를 폐지한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