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기머리샴푸 marketing instance(사례)分析(분석)및 새로운 marketing 전술제안(VS 려 샴푸와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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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1 11:3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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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한방탈모샴푸 시장analysis
2.1 전반적인 시장 present condition
(탈모시장/탈모시장 남녀비율)
(샴푸시장/프리미엄샴푸시장)
최근 샴푸관련 CF를 보면 샴…(drop)
설명
다.
이 때 두리 화장품의 댕기머리는 2005년 8월 CJ홈쇼핑을 통해 intro 된 이후 3년 연속 1위 히트 상품을 차지하면서 한방 탈모 샴푸 시장을 열었지만 2008년 아모레퍼시픽의 ‘려’가 출시된 이후 1년 만에 선두를 내어주었다. ‘댕기머리’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회복하고 1위의 자리를 재탈환하기 위해서 어떤 마케팅 戰略이 필요한지 알아보기로 한다.댕기머리샴푸 marketing instance(사례)分析(분석)및 새로운 marketing 전술제안(VS 려 샴푸와의 비교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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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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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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댕기머리샴푸 marketing instance(사례)分析(분석)및 새로운 marketing 전술제안(VS 려 샴푸와의 비교分析(분석))
댕기머리샴푸 마케팅 戰略
려 샴푸와 비교analysis
`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2. 한방탈모샴푸 시장analysis
2.1 전반적인 시장 present condition
2.2 한방탈모샴푸시장 present condition
3. 댕기머리려 SWOT analysis및 마케팅믹스 4P戰略
3.1 SWOT analysis
1) 댕기머리 SWOTanalysis
2) 려 SWOTanalysis
3.2 4P analysis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1) 광고
(2) PR
(3) 판매촉진
4. 댕기머리 Marketing Goal 및 Marketing Strategy
Marketing Goal: 틈새시장 공략을 통한 시장점(長點)유율 증대
戰略1: 어린이 한방샴푸 틈새시장공략
戰略2: 17개 제품라인의 축소
戰略3: 제품 강점(한방 33% 함유량)을 부각한 마케팅
5. 결론
1. 주제 선정 배경
최근 ...
댕기머리샴푸 마케팅 戰略
려 샴푸와 비교analysis
`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2. 한방탈모샴푸 시장analysis
2.1 전반적인 시장 present condition
2.2 한방탈모샴푸시장 present condition
3. 댕기머리려 SWOT analysis및 마케팅믹스 4P戰略
3.1 SWOT analysis
1) 댕기머리 SWOTanalysis
2) 려 SWOTanalysis
3.2 4P analysis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1) 광고
(2) PR
(3) 판매촉진
4. 댕기머리 Marketing Goal 및 Marketing Strategy
Marketing Goal: 틈새시장 공략을 통한 시장점(長點)유율 증대
戰略1: 어린이 한방샴푸 틈새시장공략
戰略2: 17개 제품라인의 축소
戰略3: 제품 강점(한방 33% 함유량)을 부각한 마케팅
5. 결론
1. 주제 선정 배경
최근 들어 유전적 요인뿐만 아니라 각종 environment적 요인으로 인하여 탈모 인구가 증가하고 있따 이는 중년 남성을 넘어 중년 여성, 젊은이들에게 까지 effect(영향) 을 주어 탈모 시장의 규모는 점점 더 넓어지고 다양해지고 있따 그러나 기존의 중년 남성들을 위한 탈모 관련 제품들은 여성들, 젊은이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이지 못하였고 외모를 중요시 하는 여성들은 치료만큼이나 예방에도 신경을 쓰기 처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