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의 첼시 스포츠 마케팅 성공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0 09:57본문
Download : 삼성전자첼시마케팅.hwp
www.soccerline.co.kr
2. 시장 환경 analysis(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경영, 다국적기업
순서
Download : 삼성전자첼시마케팅.hwp( 22 )
삼성전자의 첼시 스포츠 마케팅 성공事例에 대한 A+ 리포트
성공하는 삼성의 alteration(변화) 관리 - 강상구, 어드북스, 2005





7. marketing 성과
4. SWOTanalysis(분석)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hankyung.com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을 위한 제언 - 신석호, 최성우, 한승구, 곽기용, 1999
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전자, 航空 및 기계, 화학, 조선, 금융 등 시대가 요구하는 사업을 전개해 왔다. 삼성은 21 세기(世紀) 는 전자, 금융, 서비스를 미래의 최우선 사업영역으로 설정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지역사(歷史)회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아 또한 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 하기 위해 ‘인재제일, 최고지향, 變化선도, 정도경영, 상생추구’ 를 모든 삼성인이 공유하고 지켜야 할 point가치(Samsung Values)로 삼고 있다아 삼성 point가치는 우리는 누구이며, 어떻게 일하는 사람들인가를 알려주는 삼성인의 정체성이며, 가치판단의 기준이자, 하나의 삼성을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해 온 삼성 성공의DNA라 할 수 있다아
www.seri.org
www.mk.co.kr
www.sec.co.kr
sports.imbc.com
스포츠마케팅의 세계 - 박찬혁, 살림, 2006
6. marketing 책략
www.heraldbiz.com
www.dt.co.kr
기타오카 도시아키 -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책보출판사, 2006
www.premierleague.com
3. 경쟁사analysis(분석)
스포츠마케팅에서의 스포츠광고 비주얼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 관한 연구 - 이관식, 1998
www.epl-inside.net
스포츠 마케팅 전략(strategy) - 김화섭, 박영사. 2003
삼성전자의 첼시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sec.co.kr www.seri.org www.premierleague.com www.epl-inside.net www.soccerline.co.kr sports.imbc.com www.keris.or.kr www.mk.co.kr www.heraldbiz.com www.dt.co.kr www.hankyung.com 스포츠마케팅의 세계 - 박찬혁, 살림, 2006 기타오카 도시아키 -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책보출판사, 2006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성공하는 삼성의 변화관리 - 강상구, 어드북스, 2005 스포츠 마케팅 전략 - 김화섭, 박영사. 2003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을 위한 제언 - 신석호, 최성우, 한승구, 곽기용, 1999 스포츠마케팅에서의 스포츠광고 비주얼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 관한 연구 - 이관식, 1998
1. 기업소개
8. 시사점
5. STPanalysis(분석)
설명
[마케팅] 삼성전자의 첼시 스포츠 마케팅 성공事例
www.keris.or.kr
[참고data(자료)]
다. 2006년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62억 달러로 세계 20위이고 삼성의 연간 수익은 2005년 말 9조 7천억 원으로 국내 시장 가치의 22.4%를 차지하는 대기업이다. 또 1993년부터는 양적인 성장을 지양하고 질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신 경영을 실천하여 90년대 말부터 수익의 급격한 상승 기조를유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