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음악과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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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2 02:0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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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이 현저한 생리적, 심리적 reaction(반응)을 일으키며 음악과 함께 어떠한 자극이 주어질 때는 그 자극의 강도가 더욱 강하게 지속된다(이창우·김상기, 1996)는 점을 광고efficacy의 증진을 위하여 사용하게 된 것이다.광고음악 , 광고음악과 이미지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다. (신희수, 2000)
여기서 음악이란 단순히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하는 수단을 넘어서 여러 가지 목적이나 efficacy 증대를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에 따라 의학, 심리학, 다양한 문화산업 등 여러 관련 분야와의 발전, 연구도 점차 확산되어 가고있는 추세이다.
특히 광고에 있어서 음악은 전파매체가 발달되고 TV라는 매스미디어가 출현된 이후 인간의 청각적인 면에 강력한 影響력을 행사하기 처음 하였다. 제1장 서 론 ----------------------------------------------------------------------------- 00
1. 연구목적 및 의의 ---------------------------------------------- 00
2. 연구문제의 설정 ----------------------------------------------- 00 3. 연구의 방법 -------------------------------------------------- 00
제2장 기존문헌연구 ---------------------------------------------------------------------- 00
1. 광고음악의 이해 ----------------------------------------------- 00 ⑴ 광고음악의 정이 ---------------------------------------------- 00 ⑵ 광고음악의 분류 (요소별, 형식별, 목적별) --------------------------- 00 ⑶ 광고음악의 特性(특성)과 기능 ---------------------------------------- 00
2. 색채의 이해 -------------------------------------------------- 00
⑴ 색채의 정이 ------------------------------------------------- 00
⑵ 색채의 일반적 特性(특성) ------------------------------------------- 00
⑶ 주요색들의 심리적 efficacy --------------------------------------- 00
⑷ 광고에서의 색채의 역할 --------------------------------------- 00
3. 음악과 색채,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 ------------------------------- 00 ⑴ 음악과 색채 ------------------------------------------------- 00
⑵ 브랜드이미지의 구성요소 --------------------------------------- 00
⑶ 음악과 브랜드이미지 ------------------------------------------ 00
⑷ 색채와 브랜드이미지 ------------------------------------------ 00
⑸ 가설의 설정 ------------------------------------------------- 00
제3장 實驗연구방법 ---------------------------------------------------------------------- 00
1. 實驗의 설계 -------------------------------------------------- 00
⑴ 實驗의 개요 ------------------------------------------------- 00
⑵ 實驗의 방법 ------------------------------------------------- 00
⑶ 實驗 대상 광고의 선정 ----------------------------------------- 00
⑷ 實驗 대상 음악의 선정 ----------------------------------------- 00
⑸ 피實驗자의 선정 ---------------------------------------------- 00
⑹ 실문지 구성 ------------------------------------------------ 00
2. 實驗의 결과 -------------------------------------------------- 00
⑴ 實驗결과 --------------------------------------------------- 00
⑵ 가설의 검증 ------------------------------------------------- 00
제4장 결 론 ----------------------------------------------------------------------------- 00
광고는 오늘날 단순히 제품 판매만이 목적이 아니라 생산자와 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이자 더 나아가 소비문화를 창출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기 때문에 그 기능 및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또 광고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증가함에 따라 그 동안 많은 연구가 있어 왔지만 광고에서 언어 메시지의 그늘에 늘 가려 있던 주변 요소인 음악, 모델, 유머, 색깔 등에 대한 연구는 미약한 편이었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발맞추어 음악이라는 장르의 중요성을 단순히 추상적 개념(槪念)으로 인식하는 것 외에 보다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이 음악을 접할 때 필요한 자세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동안 광고와 음악과의 관계에 대하여는, 창작광고음악과 차용광고음악의 개념(槪念)적 特性(특성)에 의한 유형 분류를 통해 상당히 많은 연구가 되어진 것으로 알고 있다 또한 광고음악에서 사용된 음계와 음표를 분석하여 심리적인 접근을 시도한 연구도 많이 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광고음악이란 전파매체를 통해 음악적인 메시지로 인간의 감성에 호소하여 상품의 이미지를 efficacy적으로 전달하려는 광고표현 수단으로서 음악 자체의 예술성보다는 ‘광고’라는 기능을 강조하는 음악인 것이다. 그러나 광고음악을 분석하는데 있어서 음악과 색채와의 상관관계를 통한 해석을 하는 연구는 미흡한 수준에 그치…(skip)
광고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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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음악과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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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에 있어서 광고음악과 색채적 이미지가 브랜드이미지에 어떠한 影響(영향)을 주는지 설문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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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에 있어서 광고음악과 색채적 이미지가 브랜드이미지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설문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