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3 14:30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hwp
up초등학교영어교육에서의내적동기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다. 실제로 대도시지역 학습자를 면접한 결과 그 중 61.8%(21명)는 부모에게서 직접적으로 유학, 대학교 진학, 외국 여행을 위하여 영어를 공부해야 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표 3> 내적동기와 가정 요인의 상관관계
부모기대 요인은 내적동기와 상관이 낮았다. 부모기대 요인은 언어보상 요인(r=.283)과 상관이 있었다. 반면에 물질보상(.009)은 내적동기와 무의미한 상관이었다. 이것은 부모의 기대가 높으면 부모가 자녀에게 언어보상을 많이 하며, 이러한 부모의 행동은 내적동기에 직접적인 effect(영향) 을 준다기보다는 도구적 동기요인(r=.133)과 관련되어 있어서 장기적인 목표(goal)를 가지고 학습하도록 한다.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부모기대(r=.196), 부모도움(r=.248), 영어능력(r=.199), 언어보상(r=.170), 공부태도(r=.158), TV영어(r=.273), 컴퓨터영어(r=.283)가 내적동기와 낮은 정적 상관이 있었다.
1. 연구의 피료썽
2. 연구 목적 및 내용
3. 내적동기
4. 연구방법
5. 연구 결과 해석 및 논의
6. conclusion(결론) 및 제언
참고 문헌
5. 연구 결과 해석 및 논의
내적동기와 계속 학습 요인(r=.420 p<.01)은 높은 정적 상관이 있었다. 그러나 부모의 기대가 학습자에게 직접적으로 표현될 경우 오히려 학습자는 내적동기가 감소되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아 대도시지역 학습자를 면담한 결과 그 중 91%(31명)가…(생략(省略))
순서
Download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hwp( 49 )
설명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up초등학교영어교육에서의내적동기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