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hot]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 > price3 | price.kr report

[hot]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 > price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ce3

[hot]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30 14:36

본문




Download :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hwp






? 형식적 강의의 시간은 청중이 집중하는 시간에 따라 결정된다 중학생들에게는 10여분이, 고등학생들에게는 15~20분이 적당하다.
순서


Download :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hwp( 23 )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
[레포트],교수-학습,전략,기타,실험결과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 ,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기타실험결과 ,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
설명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



[레포트]%20교수-학습%20전략_hwp_01.gif [레포트]%20교수-학습%20전략_hwp_02.gif [레포트]%20교수-학습%20전략_hwp_03.gif [레포트]%20교수-학습%20전략_hwp_04.gif [레포트]%20교수-학습%20전략_hwp_05.gif [레포트]%20교수-학습%20전략_hwp_06.gif
[[교수-학습 책략]]

* 교수-학습 과정안을 적용하는 방법

* 학습의 결과를 효과(效果)적으로 성취하기 위해 이용하는 일반적인 계획과 방법


1) 강의법

* 학교의 형식교육에서 가장 먼저 보편화된 교수법으로 대부분의 교과교육이 강의로 이루어지고 있다아

(1) 강의의 속성

* 강의는 교사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으로서 학생들에게 가르칠 내용을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거나 주입시키는 방법

* 교사가 학생들에게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거나 이해시키면 학생들은 그것을 듣고 생각하면서 학습하게 하는 교수법

* 적용 : 정보 전달에 주목적이 있을 때, 정보를 단기간 동안만 파지할 필요가 있을 때

* 원리 : 수업을 선행조직자로 스타트→ 수업을 논리적 절차에 따라 설계→고찰 및 질문

* 효과(效果) : 짧은 시간에 넓은 범위의 정보를 전달, 다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경제적, 단원을 紹介(소개)할 때, 명확하게 이해시킬 때, 과학적 용어를 定義(정의)할 때, 읽기 수준이 낮은 학생들에게 많은 정보를 주려 할 때 등에 특히 효과(效果)적

(2) 강의의 형식

① 형식적 강의

? 기본적으로 교사의 독백. 강의 도중에 교사에게 방해와 질문이 거의 없다.

? 전형적인 강의는 서문(동기 유발 및 강의 紹介(소개)), 본체(여러 가지 시청각 기자재를 이용하여 수업의 내용을 제…(skip)




실험결과/기타

다.

② 대화식 강의

? 교사가 학생에게, 또는 학생이 교사에게 질문을 자주 한다.

? 질문에 대한 학생들의 대답은 학생들이 강의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 정도를 확인하는데 효과(效果)적인 수단이 된다

(3) 강의의 과정과 책략

? 명강의는 한 가지 생각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설명(explanation)하고, 설득력이 있는 예를 제시하고, 모형과 비유법을 적절하게 활용하며, 학생들이 학습하기 어려워하는 부분을 잘 인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강의이다.
전체 19,45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