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정 배출수 분류] 함정 배출수에 의한 環境(환경)영향 위해성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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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7 11: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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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한 세계 각 국은 1954년 최초로 기름에 의한 해양오염방지를 위한 국제협약을 마련하였고, 이것을 계기로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선박으로부터 오염방지를 위한 국제협약(MARPOL 73/78)을 제정하고 1983 년 발효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아 이 협약의 주요 관심사는 해상 유류 유츌 방지이나 기타의 선박 배출물-고체상, 액체상, 기체상-에 대하여도 부속서에서 제한하고 있으며, 특히 부속서 4 에서는 선박으로부터의 각 종 하수에 의한 오염방지에 대하여 규칙을…(skip)
1. 서 론, 1.1 함정 배출수, 1.2 배출하수 관련 규정 및 기준, 1.3 환경영향 위해성 판단, 2. 본 론, 2.1 함정 배출수 분류, 2.2 선저페수(Bilge Water) 위해성 조사, 3. 결 론, 3.1 함유 성분별 농도에 의한 위해요소 판단, 3.2 함유 성분 별 배출 총량에 의한 위해성 판단, 3.3 선저폐수 배출에 의한 해양환경 위해성 저감을 위한 제언, , FileSize : 104K , [함정 배출수 분류] 함정 배출수에 의한 환경영향 위해성 조사 공학기술레포트 , 함정 배출수 분류 선저페수 해양환경 위해성 환경영향 위해성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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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 배출수 분류] 함정 배출수에 의한 環境(환경)영향 위해성 조사
다. 한정된 지역에서 생산된 오일이 전세계에 공급되었고, 이 공급은 대부분이 해상을 통한 선박운송에 의존하였기 때문이다 몇 次例(차례)의 대형 유류 유출사고로부터 해상 유류 유출 폐해의 심각성을 경험하면서 국제적인 감시 감독 통제의 당위성을 인식하게되었다.설명
1. 서 론, 1.1 함정 배출수, 1.2 배출하수 관련 규정 및 기준, 1.3 環境(환경)영향 위해성 판단, 2. 본 론, 2.1 함정 배출수 분류, 2.2 선저페수(Bilge Water) 위해성 조사, 3. 결 론, 3.1 함유 성분별 농도에 의한 위해요소 판단, 3.2 함유 성분 별 배출 총량에 의한 위해성 판단, 3.3 선저폐수 배출에 의한 해양環境(환경) 위해성 저감을 위한 제언, , 자료크기 : 104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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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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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 론
1.1 함정 배출수
1.2 배출하수 관련 규정 및 기준
1.3 environment影響(영향) 위해성 판단
2. 본 론
2.1 함정 배출수 분류
2.2 선저페수(Bilge Water) 위해성 조사
3. 결 론
3.1 함유 component별 농도에 의한 위해요소 판단
3.2 함유 component 별 배출 총량에 의한 위해성 판단
3.3 선저폐수 배출에 의한 해양environment 위해성 저감을 위한 제언
항해하는 선박에 의한 해양오염이 해양environment 보존에 중대한 이슈로 대두하게 된 배경에는 현대사회의 산업화와 그에 따른 에너지 자원으로 중동이나 기타 지역의 오일이 사용되면서부터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