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관리자의 리더십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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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8 16:5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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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는 팀원들에게 이야기를 하고, 진행 상황을 묻고, 이들이 잘해나가고 있는 사안에 상대하여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상대하여는 방향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려면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듣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 유형의 관리자들은 비밀스럽고 속내를 파악하기가 힘들다. 하는 말이라고 해봐야 급히 ‘빨리 끝내라’는 식의 한두 마디가 고작이다.
2. 업무독촉형
이들은 좀처럼 웃지도 않고 얼굴 표정도 바꾸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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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관리자의 리더십 유형
1. 대화기피형
이들은 사교적이지 않고 자신의 생각과 견해 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데 관심이 없다. 이와 관련해 첫째, 자신이 관리직은 처음이고 이에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는 점을 인정하는 것도 괜찮다. 상대방의 말을 물리적으로 듣…(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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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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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이들은 엄격하고, 행복해 보이지 않는다. 비공개적 회의를 갖는 것조차도 기피하며 사람들과 마주쳤을 때 멍하니 그저 허공을 응시한 채 옆으로 지나쳐 버리기도 한다. 이들은 업무를 미주알고주알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하는 편이고, ‘내 방식대로 하든지 아니면 말라’는 식이며 모든 이들이 그들의 일방적 결정사항에 동의하기를 기대한다. 이들은 어떻게 의사소통을 해야 할지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에 아예 대화를 기피하게 된다 따라서 이러한 유형의 관리자들에게는 우선 의사소통의 통로를 열어두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유형의 관리자로 인해 팀원들은 일을 원해서 한다기보다 해야 하기 때문에, 그리고 일자리를 잃게 될 두려움과 다른 사람들 앞에서 큰소리로 질책을 듣게 될까 봐 두려워 일을 하게 된다 이러한 유형의 관리자들은 먼저 팀원들을 고무시키고 그들의 업무에 influence(영향)을 미칠 의사결정에 참여시키며 성과를 인정해 주고 팀원들이 하는 말을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 둘째, 관리자는 팀원들이 하고 있는 일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에 대해 진심으로 관심을 보여야 한다. 셋째, 관리자는 팀원 개개인에 대해 개인별 goal(목표) 를 세우고 그 진척 정도를 점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