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0 12:12본문
Download :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이론.hwp
이에 반해 수직적 수학화는 수학적 처리를 더욱 세련되게 하는 것으로 수학적 기호를…(省略)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理論(이론)에 대한 글이며,수평적 수학화와 수직적 수학화 등에 관한 글입니다.
설명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프로이덴탈의%20수학화%20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8%EC%9E%A5%20%ED%94%84%EB%A1%9C%EC%9D%B4%EB%8D%B4%ED%83%88%EC%9D%98%20%EC%88%98%ED%95%99%ED%99%94%20%EC%9D%B4%EB%A1%A0_hwp_01.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프로이덴탈의%20수학화%20이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8%EC%9E%A5%20%ED%94%84%EB%A1%9C%EC%9D%B4%EB%8D%B4%ED%83%88%EC%9D%98%20%EC%88%98%ED%95%99%ED%99%94%20%EC%9D%B4%EB%A1%A0_hwp_02.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프로이덴탈의%20수학화%20이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8%EC%9E%A5%20%ED%94%84%EB%A1%9C%EC%9D%B4%EB%8D%B4%ED%83%88%EC%9D%98%20%EC%88%98%ED%95%99%ED%99%94%20%EC%9D%B4%EB%A1%A0_hwp_03.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프로이덴탈의%20수학화%20이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8%EC%9E%A5%20%ED%94%84%EB%A1%9C%EC%9D%B4%EB%8D%B4%ED%83%88%EC%9D%98%20%EC%88%98%ED%95%99%ED%99%94%20%EC%9D%B4%EB%A1%A0_hwp_04.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프로이덴탈의%20수학화%20이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8%EC%9E%A5%20%ED%94%84%EB%A1%9C%EC%9D%B4%EB%8D%B4%ED%83%88%EC%9D%98%20%EC%88%98%ED%95%99%ED%99%94%20%EC%9D%B4%EB%A1%A0_hwp_05.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프로이덴탈의%20수학화%20이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8%EC%9E%A5%20%ED%94%84%EB%A1%9C%EC%9D%B4%EB%8D%B4%ED%83%88%EC%9D%98%20%EC%88%98%ED%95%99%ED%99%94%20%EC%9D%B4%EB%A1%A0_hwp_06.gif)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이론에 대한 글이며,수평적 수학화와 수직적 수학화 등에 관한 글입니다. 또한 觀察, test(실험) , 귀납, 유추 등을 통해서 현실상황을 수학적 수단으로 조직하는 단계를 말한다. 현실적 수학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아동의 현실 세계에서 처음 한다는 것뿐만 아니라 수업 상황 자체가 아동 체험의 일부가 현실화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아 다라서, 모든 수업에서 수시로 이러한 현실의 세계와 수학의 세계가 교대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Freudenthal의 수학화 과定義(정이) 수정
라. 현실적 수학교육의 수업이론(理論)
마. Freudenthal의 증명 교수·학습론
① 주변 현상을 도형이라는 본질로 조직
② 도형의 성질 발견
③ 극소적 조직화: 定義(정이)하기, 증명하기
현실적이란 단순한 일상생활을 의미하기보다는 그것을 포함하는 더 광범위한 세계로 아동이 체험할 수 있고, 감정이입이 될 수 있으며, 자신의 여러 가지 경험을 혼합해서 생각하고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상황을 의미하며, 그러한 상황에서 수학적인 세계로 들어서는 것이 수평적 수학화이고 수학적인 세계에서 좀 더 추상적인 수학의 세계로 들어서는 것이 수직적 수학화이다.[수학학습심리학]프로이덴탈의수학화이론 ,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이론공학기술레포트 ,
가. 현실적 수학교육의 기본 원리
나. 수평적 수학화와 수직적 수학화
다.
나. 수평적 수학화와 수직적 수학화
1978년, 트레퍼스의 논문에서 처음 사용된 용어로 수평적 수학화란 문제를 수학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실생활의 세계에서 기호의 세계로 옮겨가는 과정을 말한다.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理論(이론)
,공학기술,레포트
[수학학습심리학]프로이덴탈의수학화理論(이론)
Download :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프로이덴탈의 수학화 이론.hwp( 4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