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와 youth기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향상 프로그램(program])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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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30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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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개요
1. 집단의 규모
1. 집단의 규모
아동기와 청소년기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분석 Ⅰ. 개요 Ⅱ. 자아개념(자기개념)의 개념 Ⅲ.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의 개념 Ⅳ.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의 의의 Ⅴ. 아동기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발달 1. 외모 2. 양육방식 3. 학업 성취 4. 교사 5. 또래 관계 Ⅵ. 청소년기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발달 Ⅶ. 부적응학생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발달 Ⅷ.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1. 집단의 규모 2. 지도자의 역할 3. 활동유형 1) 짝짓기 2) 어울리기 3) 토의하기 4) 마음나누기 4. 운영 방법 5. 활동원칙 참고문헌 Ⅰ. 개요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들은 자아존중감이 낮은 사람들보다 부정적 사건을 경험하였을 때, 이를 축소시키고 그것의 자신에 대한 영향력을 최소화하는 능동적인 전략을 취한다. 자아존중감이 낮은 사람들은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들보다 부정적 분위기에서 자기평가가 저하되는 경향을 보이며(Brown & Mankowski, 1993), 또한 분위기 합치성 효과(부정적 분위기에서 부정적인 기억이나 생각 유도)를 더 잘 보인다. 부정적인 사건에 접했을 때 높은 자아 존중감을 가진 사람들은 먼저 문제되는 속성의 중요성을 최소화한다(Brown & Gallaugher, 1992). 또한 그런 점의 일치성을 과다 추정하여 다른 사람도 못한다고 생각하며(Campbell, 1986), 실패 후에 다른 사람들과의 비교를 활발히 하여 타인들의 평가를 낮출 수 있는 계기를 찾고(Brown & Gallaugher, 1992), 다른 영역에서의 자기 가치감을 상승시킴으로서 보상적인 자기 증진을 한다. 또한 자아존중감의 수준에 따라 적응기제가 상이한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Baumgardner, Kauffman & Levy, 1989).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은 인지적이고 개인적인 수준에서 상대방의 평가에 대처해 나갈 수 있는데, 이는 대인관계 속의
4. 교사
5. 활동원칙
아동기와 youth기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향상 프로그램(program]) 분석
1) 짝짓기
아동기와 청소년기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분석
1. 외모
4. 운영 방법
3) 토의하기
4) 마음나누기
Ⅵ. youth기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발달
1) 짝짓기
Ⅰ. 개요
Ⅷ.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향상 프로그램(program])
설명
레포트 > 기타
5. 활동원칙
Ⅷ.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Ⅲ.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의 관념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들은 자아존중감이 낮은 사람들보다 부정적 사건을 경험하였을 때, 이를 축소시키고 그것의 자신에 대한 effect(영향) 력을 최소화하는 능동적인 전략(戰略) 을 취한다. 자아존중감이 낮은 사람들은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들보다 부정적 분위기에서 자기평가가 저하되는 경향을 보이며(Brown & Mankowski, 1993), 또한 분위기 합치성 效果(효과)(부정적 분위기에서 부정적인 기억이나 생각 유도)를 더 잘 보인다. 즉 부정적 분위기에서 긍정적인 사고나 생각을 하는 것이다. 그러나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들은 이러한 분위기 합치성 효과와는 반대되는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부정적인 사건에 접했을 때 높은 자아 존중감을 가진 사람들은 먼저 문제되는 속성의 중요성을 최소화한다(Brown & Gallaugher, 1992). 또한 그런 점의 일치성을 과다 추정하여 다른 사람도 못한다고 생각하며(Campbell, 1986), 실패 후에 다른 사람들과의 비교를 활발히 하여 타인들의 평가를 낮출 수 있는 계기를 찾고(Brown & Gallaugher, 1992), 다른 영역에서의 자기 가치감을 상승시킴으로서 보상적인 자기 증진을 한다. 또한 자아존중감의 수준에 따라 적응기제가 상이한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Baumgardner, Kauffman & Levy, 1989).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은 인지적이고 개인적인 수준에서 상대방의 평가에 대처해 나갈 수 있는데, 이는 대인관계 속의
Ⅰ. 개요
아동기와 youth기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향상 프로그램(program]) 분석
reference
3. 활동유형
Ⅴ. 아동기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발달
Ⅶ. 부적응학생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발달
2) 어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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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음나누기
2. 양육방식
Ⅶ. 부적응학생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발달
2. 지도자의 역할
Reference List
1. 외모
아동기와 adolescent(청소년)기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分析(분석)
2) 어울리기
3. 학업 성취
5. 또래 관계
2. 지도자의 역할
Ⅱ. 자아개념(槪念)(자기개념(槪念))의 개념(槪念)
3) 토의하기
다. 자아존중감이 낮은 사람들은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들보다 부정적 분위기에서 자기평가가 저하되는 경향을 보이며(Brown & Mankowski, 1993), 또한 분위기 합치성 결과 (부정적 분위기에서 부정적인 기억이나 생각 유도)를 더 잘 보인다. 부정적인 사건에 접했을 때 높은 자아 존중감을 가진 사람들은 먼저 문제되는 속성의 중요성을 최소화한다(Brown & Gallaugher, 1992). 또한 그런 점의 일치성을 과다 추정하여 다른 사람도 못한다고 생각하며(Campbell, 1986), 실패 후에 다른 사람들과의 비교를 활발히 하여 타인들의 평가를 낮출 수 있는 계기를 찾고(Brown & Gallaugher, 1992), 다른 영역에서의 자기 가치감을 상승시킴으로서 보상적인 자기 증진을 한다.
순서
Ⅵ. adolescent(청소년)기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발달
2. 양육방식
그러나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들은 이러한 분위기 합치성 결과 와는 반대되는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아 즉 부정적 분위기에서 긍정적인 사고나 생각을 하는 것이다. 또한 자아존중감의 수준에 따라 적응기제가 상이한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Baumgardner, Kauffman & Levy, 1989).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은 인지적이고 개인적인 수준에서 상대방의 평가에 대처해 나갈 수 있는데, 이는 대인관계 속의
Ⅲ.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의 개념(槪念)
Ⅱ. 자아관념(자기관념)의 관념
3. 활동유형
5. 또래 관계
Ⅴ. 아동기의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 발달
그러나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들은 이러한 분위기 합치성 效果(효과)와는 반대되는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즉 부정적 분위기에서 긍정적인 사고나 생각을 하는 것이다.
3. 학업 성취
Ⅳ.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의 의의
Ⅰ. 개요
Ⅳ. 자아존중감(자기존중감)의 의의
4. 운영 방법





4. 교사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들은 자아존중감이 낮은 사람들보다 부정적 사건을 경험하였을 때, 이를 축소시키고 그것의 자신에 대한 影響력을 최소화하는 능동적인 전술을 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