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르페우스 감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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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6 10:5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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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돌아온 오르페우스는 집에 경찰이 있는 것을 보고 짜증을 내고, 또한 어디 있었냐고 묻는 아내 유리디스에게도 짜중을 낸다. 오르페우스는 경찰에게 걸려온 전화 때문에 경찰서에 가던 중 미지의 여인이 지나가는 것을 보고는 그녀를 따라간다. 이 이후가 현실이라는 점으로 미루어 보아 음산한 집에서 있었던 일은 꿈이고 오르페우스가 기절하는 것은 꿈에서 깨어나는 것인 듯싶다. 여기서 거울은 이승과 저승의 매개체 역할을 한다. 미지의 여인과 세지스띠가 거울 속으로 사라지는 모습을 본 오르페우스는 기절한다. 오르페우스가 미지의 여인에게 관심을 갖고 아내 유리디스를 귀…(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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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오르페우스는 이 순간부터 의식과 무의식, 현실과 꿈, 삶과 죽음의 모호한 경계 속에서 사는 것 같다. 미지의 여인과 오르페우스가 가는 도중 차 밖의 풍경이 흰색으로 변하는 순간이 이 경계가 아닐까 싶다. 그는 라디오의 메시지가 자신의 시 어떤 것보다 더 좋다고 생각한다. 그 곳에서 세지스띠를 저승의 세계에 귀속시키고 미지의 여인과 세지스띠는 거울 속으로 사라진다. 곧이어 휴띠비즈가 집안으로 들어와 유리디스를 위로해 주고 그러는 동안 그녀에게 점차 사랑의 감정을 가지게 된다 휴띠비즈의 말 중 자살시도 후라는 말에서 그가 저승의 세계에 속해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또한 경찰에게 걸려온 내려놓을 때 휴띠비즈의 손이 없이 수화기만 내려놓는 장면에서도 이 점을 확인 할 수 있다아 집에 돌아온 오르페우스는 아내 유리디스를 귀찮아하며 라디오의 이상한 메시지에만 관심을 갖는다. 하지만 현실과 꿈을 가지고 설멸하는 것 보다 의식과 무의식을 가지고 설명(說明)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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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오르페우스 감상문에 대한 글입니다. 의식을 차린 오르페우스는 자기를 기다리고 있는 운전자 휴띠비즈를 만나 그와 함께 아내가 기다리고 있는 자신의 집으로 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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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들이 저승사자의 업무를 수행하는 사자들을 표현한 것이다. 미지의 여인과 오르페우스가 간 곳은 외떨어진 곳에 있는 음산한 집이었다. 그의 약혼자인 미지의 여인은 오르페우스를 시체와 함께 차에 태우고 어디론가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