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 역사교육의 이해 1장 총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4 17:01본문
Download :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_역사교육의 이해_ 1장 총정리.hwp
여기에서 ①은 현재의 이해라는 측면에서 history교육이 가치가 있다는 것이며 ②는 과거생활의 상상적인 재건을 통하여 과거와 현재 생활을 서로 비교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history교육이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③은 history 속에는 반복되는 상황이 있다는 것을 전제로 교훈으로서 history를 강조한 말이다.
Download :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_역사교육의 이해_ 1장 총정리.hwp( 68 )
%EC%97%AD%EC%82%AC%EA%B5%90%EA%B3%BC%EA%B5%90%EC%9C%A1%EB%A1%A0_%EC%97%AD%EC%82%AC%EA%B5%90%EC%9C%A1%EC%9D%98%20%EC%9D%B4%ED%95%B4_%201%EC%9E%A5%20%EC%B4%9D%EC%A0%95%EB%A6%AC_hwp_01.gif)
%EC%97%AD%EC%82%AC%EA%B5%90%EA%B3%BC%EA%B5%90%EC%9C%A1%EB%A1%A0_%EC%97%AD%EC%82%AC%EA%B5%90%EC%9C%A1%EC%9D%98%20%EC%9D%B4%ED%95%B4_%201%EC%9E%A5%20%EC%B4%9D%EC%A0%95%EB%A6%AC_hwp_02.gif)
%EC%97%AD%EC%82%AC%EA%B5%90%EA%B3%BC%EA%B5%90%EC%9C%A1%EB%A1%A0_%EC%97%AD%EC%82%AC%EA%B5%90%EC%9C%A1%EC%9D%98%20%EC%9D%B4%ED%95%B4_%201%EC%9E%A5%20%EC%B4%9D%EC%A0%95%EB%A6%AC_hwp_03.gif)
%EC%97%AD%EC%82%AC%EA%B5%90%EA%B3%BC%EA%B5%90%EC%9C%A1%EB%A1%A0_%EC%97%AD%EC%82%AC%EA%B5%90%EC%9C%A1%EC%9D%98%20%EC%9D%B4%ED%95%B4_%201%EC%9E%A5%20%EC%B4%9D%EC%A0%95%EB%A6%AC_hwp_04.gif)
%EC%97%AD%EC%82%AC%EA%B5%90%EA%B3%BC%EA%B5%90%EC%9C%A1%EB%A1%A0_%EC%97%AD%EC%82%AC%EA%B5%90%EC%9C%A1%EC%9D%98%20%EC%9D%B4%ED%95%B4_%201%EC%9E%A5%20%EC%B4%9D%EC%A0%95%EB%A6%AC_hwp_05.gif)
%EC%97%AD%EC%82%AC%EA%B5%90%EA%B3%BC%EA%B5%90%EC%9C%A1%EB%A1%A0_%EC%97%AD%EC%82%AC%EA%B5%90%EC%9C%A1%EC%9D%98%20%EC%9D%B4%ED%95%B4_%201%EC%9E%A5%20%EC%B4%9D%EC%A0%95%EB%A6%AC_hwp_06.gif)
제1장 history교육의 의의
1.history교육의 의미
1.history교육의 定義(정의)
2.history교육의 성격
(1) history교육의 특성(特性)
(2) 사회과와 history교육
Ⅱ.history교육과 history교육학
1.history교육학의 定義(정의)
2.history교육학의 학문적 근거
(1) history교육학의 학문적 적합성
(2) history교육학 성립의 necessity need
3.history학의 성격
(1) history교육학의 학문적 특성(特性)
(2) history교육학 내용의 특성(特性)
4.history교육학의 연구 범위
Ⅲ.history교육의 목적
1.history교육의 내재적 가치
2.history적 교훈
3.교양으로서 history
4.민족공동체 의식의 고취
5.history의식의 함양
1.history교육의 내재적 가치
history를 포함하여 교과의 기본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그 교과를 통해서 자신과 자신이 속해 있는 세계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데 있다아
history교육의 가치에 대해 살펴보면 버스톤 (W.H.Burston)은 history교육이 ①현재 문제가 어떠한 기원을 가지고 발달했는가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고 ②과거의 사회와 ③현재의 사회를 서로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현재 및 future 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의미 있는 교훈을 제공하여 주기 때문에 배울 가치가 있다고 하였다. 역사교육 및 사학관련 교직이수자들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한편 다니엘스(R.V.Daniels)는 history교육이 학생들로 하여금 시간 공간 제도라는 전체의 틀 속에서 history적 사실을 보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展望 능력을 넓혀주는 역할을 한다고 말한다.(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1장총정리☆ ,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 역사교육의 이해 1장 총정리사범교육레포트 ,
다.
레포트/사범교육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 1장 총정리글입니다.
미국이나 영국을 …(To be continued )
순서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1장총요점☆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 역사교육의 이해 1장 총요점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역교론)역사교과교육론 1장 총요점글입니다. 역사교육 및 사학관련 교직이수자들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