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사회성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05 01:06본문
Download :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hwp
특히 중요한 양육자의 행동은 영아의 고통, 요구, 기쁨의 신호에 즉각적이고, 일관적으로 reaction(반응)하는 것이다. Erikson도 출생~1세까지는 신뢰감 형성에 중요한 시기라 했다.
15-24개월의 영아들은 다른 영아들과 눈 접촉을 하면서 혼자놀이(단독놀이)를 주로 하지만 평행놀이가 나타나기도 한다. 즉, 영아는 울거나 움츠리거나 도망가는 등의 reaction(반응)을 보이는데, 이때 영아들이 낯선 사람에 대해 두려운 감정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 ,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기타레포트 ,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
첫 1개월 동안에 영아는 안전감과 신뢰감의 감정을 발달시킨다.
낯가림은 아기의 탐색행동을 위축시키고 사회적 발달을 저해하므로 애착형성 이전부터 주양육자 외에 다른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지는 것이 좋으며, 낯선 environment이나 낯선 사람에게 introduction될 때는 아기의 reaction(반응)을 보면서 점진적으로 불안을 감소시켜 주어야 한다. 그러나 영아는 그들 스스로 이러한 감정을 발달시킬 수 없고, 다른 사람이 그들에게 대하는 태도로부터 이러한 감정을 발달시킨다. 따라서 주양육자는 영아가 안전감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정서적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적절한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영아는 출생 후 1개월 동안 배냇미소를 보이는데, 이것은 사회적 의미는 없으며 무의식적으로, 또는 큰 소리에 reaction(반응)하는 형태이다. 2세경에 이르면 영아들은 자신 있게 걷고 말하고 탐색하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에 대한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기타



Download :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hwp( 25 )
설명
순서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
영유아기,사회성,발달,기타,레포트
다. 이 시기의 영아는 낯선 사람에 대한 불안을 경험하며, 두려움을 나타낸다.
5개월이 지나면서 낯선 사람에 대한 불안 reaction(반응)인 낯가림(stranger anxiety)이 처음 되어 8개월경에 되면 가장 심하게 된다된다.
자아의 지각적 형상에 대한 인식이 생기며 자아의 존재에 대한 의식이 확립된다된다. 그리하여 형성된 안전감이나 신뢰감은 다른 사람과의 안정적 관계를 발달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6개월경에는 다른 영아의 장난감을 만지고 미소 짓거나 몸짓으로 reaction(반응)하면서 관심을 보이기도 하며 사회적 상호작용의 의도를 나타낸다.